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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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개
2. 연혁
3. 에버랜드 BI
4. 에버랜드 윤리강령
5. 서비스의 다양화
<페스티발 월드>
<캐리비안 베이>
<동물원>
6. 고객만족마케팅
7. 레인(Rain) 마케팅
8. 내부 서비스 마케팅(내부고객만족)
9. 내부 고객 경영 “실패의 자유”
10.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7P분석
11. 페스티발 월드와 캐리비안 베이에서의 고객만족서비스유형
12. 서비스 아카데미란?
13. 고객만족서비스의 대가 에버랜드 C.E.O 허태학 사장은 누구인가?
본문내용
1. 소개
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져, 서비스 문화의 중심에 있는 에버랜드는 개장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침없는 개척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지난 1996년, 월드 클래스 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하여 용인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로 BI(Brand Identity:브랜드이름)를 변경하여 더욱더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의 변화를 꾀했다.
또한, 에버랜드는 2006년 개장 30주년을 앞두고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삼성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인간존중, 복합화, 국제화를 통하여 「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로 도약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40여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1985년 장미축제를 시작으로 개최되고 있는 사계절 꽃축제, 국내 최고・최장의 눈썰매장을 갖춘 「페스티발 월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실내외 워터파크「캐러비안 베이」 그리고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등 3개의 파크를 갖춘 에버랜드는 남녀노소, 가족과 연인 모두에게 늘 새로움과 즐거움 그리고 행복을 안겨주는 놀이문화의 대명사가 되었다.
2001년 연간 입장객 910만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디즈니사단에 이어 세계5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 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입장객 증가율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세계 레저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킨 에버랜드는 세게테마파크협회(IAAPA)에서 수여하는 ‘2001 최우수 직원보상 프로그램부문(Best Employee Recognition Program)’대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테마파크에서 단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참고문헌
삼성 www.samsung.co.kr

에버랜드 www.everland.com

삼성 에버랜드 환경개발 사업부 www.happy.com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www.evercs.com

마이에버랜드 www.myeverland.com

에버랜드 기상정보 www.kweather.co.kr/user/everland/everland.html

허태학 사장 개인 홈페이지 www.hertaehak.pe.kr

개인홈페이지 www.kssline.pe.kr

CS주흐널 www.csjournal.or.kr

매일경제 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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