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리바이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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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5.2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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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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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동기
리바이스탄생계기
회사연혁
Levi’s Brands
SWOT분석
STP분석
4P전략
Levi’s 본사의 변화관리실패
Levi’s Korea의 브랜드
현지화 전략의 성공
- 본문내용
-
선정동기
☯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리바이스는 청바지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떠올리는 브랜드로 청바지브랜드의 선두주자이다.
☯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로 골수팬이 생길정도의 브랜드가
주는 힘은 국민 청바지라 평가할 수 있다.
☯ 누구나 하나쯤은 있을법한 리바이스에 대하여 브랜드에 대한
기본적인 조사에서부터 리바이스의 높은 인지도의 배경과 그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해 나가는 마케팅전략을 조사
해 보았다.
리바이스 탄생계기
청바지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리바이스’의 역사는 남부 독일 출신의
리바이 스트라우스가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1850년에 시작 되었다.
당시 미국은 ‘골드러시’가 한창이었다. 미국에서의 성공을 꿈꾸는
다른 이민 청년들과 함께 리바이가 들고 온 사업 밑천은 포장마차
덮개용 천과 텐트용 천이었다. 그가 알고 있는 미국의 서부는 포장
마차와 텐트의 무리가 이어지는 신천지였다. 때문에 당연히 현지에
도착한 후 스트라우스는 전혀 색다른 아이템을 발견햇다. 광부들이
무엇보다 튼튼하고 질긴 바지를 원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스트라우스는 발상을 전환했다.
“텐트용 천이라고 해서 반드시 텐트만 만들라는 법은 없지 않은가.”
스트라우스가 텐트 천으로 작업복을 만들어 광부들에게 선보이자
바지는 만드는 족족 동이 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달리 제품명이
없었던 이 바지는 ‘리바이의 바지’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여기에서 ‘리바이스’라는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탄생했다.
자료평가
- 훌륭한 피피티 감사합니다!
- jkeh1***
(2010.06.03 21:5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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