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evi`s(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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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리바이스 브랜드 소개
(2) 리바이스 인터내셔널(Levi's International)
(3) 리바이스 코리아 (Levi's Korea)
(4) 리바이스 브랜드의 이미지와 비젼
(5) 브랜드 디자이너의 특징

3.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산업환경분석(STP)
(1)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

5. 경쟁사분석
(1) Calvin Klein
(2) Guess
(3) 잠뱅이

6.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대안 제시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리바이스 브랜드 소개

일상 속에서 자유로움과 편안함을 주는 청바지. 청바지 하면 떠오르는 것이 리바이스가 아닐까 생각된다. 여기에도 브랜드의 파워는 분명히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자유로움과 서양세계의 철저한 개인주의, 그리고 제임스 딘. 리바이스는 하나의 우상으로 남아있다. 우리는 그러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이다.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는 미국주의의 세계화를 대표하는 브랜드다. 리바이스의 역사는 진의 역사이자 곧 미국문화의 대외수출 역사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에 대한 선호는 가히 병적이다. 특히 유명브랜드에 대한 집착은 말하지 않아도 될 정도이다. 한국 뿐 아니라 아시아 전체가 브랜드 선호병에 걸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이 유사상표나 해적판 생산 요주의 지역으로 지목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오늘날 브랜드는 돈이자 힘이 되며 기업의 가장 중요한 핵심경쟁력이 되고 있다. 그런데 왜 아시아에는 미국이나 유럽의 유명 브랜드에 필적할 만한 자체 브랜드가 많지 않을까. 브랜드 선호열기와 비교하면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Levi Strauss는 이러한 우상적 지위에 힘입어 세계 최대의 의류 회사로 성장했다. 이러한 리바이스의 탄생과 성장배경에 대해 살펴보겠다.
참고문헌
http://www.levi.co.kr/

http://www.levi501reborn.co.kr/

http://levi.com

http://pdi.co.kr/2pdinews/1-19991014/19991015-6.html

http://sports.chosun.com/news/life/20011116/1bp92001.html

http://abc.marketingschool.com/chap1-1.html

http://home.ewha.ac.kr/~imewha/kisa/2001-1/re0514/0517mk9-1.htm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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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되어있네요
    그래도 옛날에 한거라 그런지 기업비교에 잠뱅이는 쫌 ;
  • didro***
    (2007.04.12 21:25: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기업 마케팅분석 잘 봤습니다
    전형적인 방법이지만 아랑보기 쉽고 체계적으로 잘 써놨더군요 ,,
  • illhv***
    (2006.11.28 11:34:1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굿
  • jgy***
    (2006.10.28 17:3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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