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매 전자상거래 시장 분석
소매 전자 상거래 시장 구성
현재 소매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
오픈마켓의 규모와 성장
오픈마켓의 특징

G마켓의 소개
G마켓의 회사소개
G마켓의 사업 분석
G마켓의 비즈니스 모델

G마켓의 유통전략
Five Forces Model
SWOT 분석
S.T.P. 분석 - Segmentation
S.T.P. 분석 - Targeting
S.T.P. 분석 - Positioning
4P 분석

G마켓의 미래 방향



본문내용
2. SWOT 분석

-무료 등록비, 낮은 수수료
-구매자에게 싼 가격에 제공
-독창적인 서비스
-650만 회원 중 실 이용자가 많음
-의사결정의 신속성

-업계 1위인 옥션과의 회원수 차이
-다소 불편한 판매 인터페이스 (GSM)
-낮은 영업이익률
-장기 계획의 부족


3-1. S.T.P. 분석 – Segmentation(계속)

싼 가격을 찾아 다니는 소비자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
제품의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구매 후 만족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

3-3. S.T.P. 분석 - Positioning

인터넷 쇼핑몰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의 이미지 확립
다양한 상품과 저렴한 가격의 이미지 확립
다양한 경매 이벤트, 스타를 활용한 오락적 이미지 제공
판매자에게 시장접근성이 높고 등록비가 낮다고 인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왜 4페이지가 안떠여?ㅡㅡ 아 뭥미 한양데 로고는 ....어쩔꺼에여......별로네여
  • dnylhj***
    (2009.12.08 17:27:1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간단명료하게 잘 정리하셨는데 그림이 많네요..
  • hyemin***
    (2007.12.07 19:29:1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good
  • hongikpri***
    (2006.11.21 16:20:20)
회원 추천자료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Ⅱ.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Ⅲ. 풀무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풀무원의 Brand Identity2. 사업모델1) 풀무원의 니치 전략2) 풀무원 브랜드 차별화 전략3) 고가 전략4) 다각화 전략5) 이미지 전략3. 성공요인Ⅳ. G마켓(지마켓)의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론] Gmarket(G마켓 지마켓)의 현황과 성공 전략
  • 기업 쇼핑몰들은 어느 정도 업계 간 매출 순에서 자리가 잡혔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종전에는 가전제품과 같은 공산품에 한해 오픈 가격 개념이 통했으나, 요즘은 웬만한 동대문상품까지 거의 오픈 가격으로 흐르고 있어 소비자들의 가격 정보 동향 파악이 수월해지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오픈 마켓이 앞으로도 강세를 띨 것으로 예상 된다. 아직까지는 현실화 되지는 않았으나 장기적으로는 싸이월드, 네이버 블로그 등의 서비스 업체들이 수익모델

  • [인터넷마케팅]인터넷쇼핑몰 `G마켓`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G-MARKET MARKETINGCONTENTS1. 기업소개2. 시장환경분석3. SWOT분석4. STP분석5. 마케팅전략6. 향후 전략G마켓의 G가 의미하는 Goods, Good, Green, Global은 기업의 Vision과 Mission을 반영한다. Goods Market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Good Market –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Green Market – 생산된 재화의 낭비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Global Market – 전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는 글로

  • [서비스마케팅] 옥션의 기업분석(SWOT,STP,7P분석)
  • G마켓의 사례를 통해 G마켓이 어떻게 옥션의 First move adventage 을 극복하고 옥션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성장했는지 SWOT분석과 STP분석, 그리고 7P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옥션과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주)옥션 개관국내 B2C 거래규모 1위인 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으로서,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순이익은 2002년 42억원, 2003년 146억원, 2004년 186억원으로 연평균 109.6% 성장하고, 본격적인 흑자국면 진입은 분기별 경매

  • [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분석해보고 앞으로 어떤 전략으로 경영을 해야 할지 분석을 해본다. G마켓의 G가 의미하는 Goods, Good, Green, Global은 기업의 Vision과 Mission을 반영한다. 이는 4G 라고도 하는데, 그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Goods Market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 Good Market -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 Green Market - 생산된 재화의 낭비 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 Global Market - 전 세계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