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SR의 정의
CSR 국제적 동향과 우리나라 현황
선진기업 사례분석
우리나라 기업사례 분석
우리나라 기업의 과제 및 결론
- 본문내용
-
최근 대기업의 ‘1+1’원칙이 두드러지고 있음(경영계획+사회적책임)
삼성그룹
향후 50년간 연구개발(R&D)분야 47조 투자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이나 산학협력 등을 통해 국민요구에 화답
LG
수도권외 전국 지방사업장에 총 1조 7천 억원 투자 검토중
지역균형발전 및 지방화 시대가 가속화됨에 따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
SK
‘행복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을 통해 경영계획 자체에 사회적 책임 반영
‘글로벌라이제이션을 통한 성장전략’ 본격 가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엘스(R. Eells)와 월튼(C. Walton) : 기업의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관점 및 기업과 사회의 관계를 지배하게 되는 윤리원칙의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으며, 이러한 문제의 해결과 윤리의 준수가 곧 기업의 사회적 책임
맥과이어(J. W. McGuire) : 기업의 사회에 대한 경제적 및 법적 의무뿐만 아니라 이러한 의무를 넘어서서 전체사회에 대한 책임까지도 포함
맥팔랜드(D. E. McFarland) : 개인, 조직, 사회제도들 간의 상호의존성의인식과 그러한 인식을 도덕적, 윤리적, 경제적 가치의 틀 안에서 행동으로 옮기는 것
앤더슨(J. W. Anderson) : 조직이 자신이 속한 사회를 보호하고 강화해야 할 의무의 집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