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SR의 정의
CSR 국제적 동향과 우리나라 현황
선진기업 사례분석
우리나라 기업사례 분석
우리나라 기업의 과제 및 결론
본문내용
최근 대기업의 ‘1+1’원칙이 두드러지고 있음(경영계획+사회적책임)
삼성그룹
향후 50년간 연구개발(R&D)분야 47조 투자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이나 산학협력 등을 통해 국민요구에 화답
LG
수도권외 전국 지방사업장에 총 1조 7천 억원 투자 검토중
지역균형발전 및 지방화 시대가 가속화됨에 따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
SK
‘행복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을 통해 경영계획 자체에 사회적 책임 반영
‘글로벌라이제이션을 통한 성장전략’ 본격 가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엘스(R. Eells)와 월튼(C. Walton) : 기업의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관점 및 기업과 사회의 관계를 지배하게 되는 윤리원칙의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으며, 이러한 문제의 해결과 윤리의 준수가 곧 기업의 사회적 책임
맥과이어(J. W. McGuire) : 기업의 사회에 대한 경제적 및 법적 의무뿐만 아니라 이러한 의무를 넘어서서 전체사회에 대한 책임까지도 포함
맥팔랜드(D. E. McFarland) : 개인, 조직, 사회제도들 간의 상호의존성의인식과 그러한 인식을 도덕적, 윤리적, 경제적 가치의 틀 안에서 행동으로 옮기는 것
앤더슨(J. W. Anderson) : 조직이 자신이 속한 사회를 보호하고 강화해야 할 의무의 집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기업윤리]윤리경영 필요성과 사례
  • 사회적 책임은 그 수행주체로서 조직차원의 기업을 보다 강조하지만 기업윤리는 그 수행주체로서 인적 차원의 경영자나 조직구성원을 보다 중요시한다넷째, 연구학자들의 학문적 배경면에서 살펴봤을 때 기업윤리를 주장하는 학자들의 기반은 대부분 철학이나 윤리학, 신학, 교육학 등의 인문과학등에 기반을 두지만 사회적 책임을 논하는 학자들의 기반은 대부분 경영학이나 경제학, 회계학 등의 사회과학을 이용한다.다섯째, 사회적 책임에서 가

  • [사회윤리]기업의 윤리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실증적 고찰
  • ⊙ 目 次 ⊙■ 序論 2■ 本論 3Ⅰ. 기업윤리 3(1) 기업윤리의 정의 3(2) 기업윤리의 필요성 3(3) 기업윤리의 방향 4Ⅱ. 사회적 책임 6(1) 사회적 책임의 정의 6(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 7(3)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이론 8(4)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9(5) 사회적 책임의 영역 10Ⅲ.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상호비교 11(1)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 11(2)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 11Ⅳ.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의 사례 12(1) 두산그

  • [졸업][윤리경영]존경받는 기업의 윤리경영 분석
  • 존경받는 기업의 윤리경영이름: 학번: < 차 례 >Ⅰ. 연구의 목적과 범위Ⅱ. 윤리 경영의 개념 및 중요성1. 윤리 경영의 개념2. 윤리 경영의 중요성3. 사회적 책임과 윤리 경영4. 윤리 경영의 대두배경5. 윤리경영과 회사의 이익6. 윤리경영의 실천Ⅲ. 윤리경영의 내용1. 윤리경영의 질 측정2. 윤리경영 시스템 보완을 위한 대안으로서의 내부신고제도Ⅳ. 윤리 경영의 성공사례 및 실패 사례1. 성공사례 - 존슨 & 존슨2. 실패사례 - 동아건설Ⅴ. 맺음

  • 기업윤리(윤리경영)핵심가치, 사회적책임, 기업윤리(윤리경영)사례,시사점
  • 사회적 책임은 그 수행주체로서 조직차원의 기업을 보다 강조하지만 기업윤리는 그 수행주체로서 인적 차원의 경영자나 조직구성원을 보다 중요시한다. 넷째, 연구학자들의 학문적 배경 면에서 살펴봤을 때 기업윤리를 주장하는 학자들의 기반은 대부분 철학이나 윤리학, 신학, 교육학 등의 인문과학 등에 기반을 두지만 사회적 책임을 논하는 학자들의 기반은 대부분 경영학이나 경제학, 회계학 등의 사회과학을 이용한다. 다섯째, 사회적 책임에서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2장 윤리경영에 대한 일반적 고찰제1절 기업의 윤리 경쟁력과 윤리경영의 개념1.기업의 윤리 경쟁력2.윤리경영의 개념제2절 윤리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1.윤리경영의 등장배경2.21세기 윤리경영의 중요성제3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1.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