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Life style 라이프스타일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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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3p

Ⅱ 본론 ............................................................3p
Ⅰ. New Life Style 파워 키즈 ..................................................... 3p
Ⅱ. New Life Style 액티브 실버 .................................................. 8p
Ⅲ. New Life Style 싱글즈 ........................................................ 12p
Ⅳ. New Life Style 투잡 ........................................................... 15p

Ⅲ 시나리오 스토리 텔링 ....................................19p
Ⅳ 결론 ............................................................20p
Ⅴ 참고 문헌 .....................................................20p

Ⅵ 부록 ............................................................22p

본문내용
1) 파워 키즈의 성장
지난5월 일산에서 개최된 '서울 국제 모터쇼'에서 BMW는 어린이를 위한 공연을 기획하였으며 아우디는 매일 3,000개의 곰 인형을 어린이에게 나누어 주었다. 혼다, 기아, 현대 등의 자동차 회사도 어린이 고객의 눈길을 잡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는 단지 어린이 날을 위한 '이벤트'성 행사라기 보다는 미래의 고객인 어린이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기업의 장기적 마케팅 관점에서 나온 홍보방안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가정에서 신차 구매 시 자녀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파워 키즈(Power Kid Trend)'란 가정의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저출산으로 인해 핵가족화 경향이 가속화 되면서 어린이들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소비 및 의사결정과정에서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현상을 의미한다. '파워키즈' 트랜드는 저출산이라는 사회적 현상과 25~35세 부모들의 소비고급화 트랜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생활 수준이 향상된 젊은 부부들은 '웰빙, 고급화, 명품지향' 등의 자신의 소비성향을 그대로 자녀의 양육에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체가 왕성한 소비계층일 뿐만 아니라 가정 내 구매의사 결정과정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때문에 이들을 유인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전개되고 있는 것이다. '파워키즈' 트랜드는 경제성장, 저출산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또래집단간의 결속성이 높아 구전효과를 크게 기대할 수 있고, 부모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연계마케팅의 기회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성장잠재력이 저하되고 있는 경제상황에서 미래의 잠재 고객으로서 장기적으로 성심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파워키즈' 트랜드의 영향을 받을 뿐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역시 트랜드를 형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참고문헌
* 파워 키즈
진 델 델바키오, <키즈마케팅-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18가지 브랜드 전략>,프리미엄
덴 어커프,<키즈마케팅 불변의 법칙>, 북폴리오
손영석,『키즈마케팅』, 광고정보, 1999년 10월 호(서울:한국방송광고공사)
기사 검색 http://newssearch.naver.com/, http://www.google.co.kr/

* 액티브 실버
통계청 홈페이지 www.nso.go.kr, 2004년 고령자 통계 (통계청 통합 문서)
토탈 검색 커뮤니티 www.daum.net, www.naver.com, www.kr.yahoo.com
동국대학교 유창조 교수 컬럼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0459/01.html
군산대 도서관 http://203.234.59.25/Search/view_detail.asp?vrrs_idx=2510
KBS TV 생로병사의 비밀 : 80세 청년 - 신세대 노인이 사는 법 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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