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ummary
Ⅰ. Background
Ⅱ. Situation analysis
1. 시장 분석
2.자사 분석
Ⅲ. Problem analysis
1.문제 상황 제기
2.원인 분석
IV. Relationship analysis
1.하이마트의 입장에서 삼성전자와의 관계
2.삼성전자의 입장에서 본 하이마트와의 관계
3. 관계 정립
Ⅴ. Our Discussion
- 본문내용
- 가전 시장에서 신유통의 파워가 급성장 함에 따라 제조업체가 신유통을 견제하는 움직임이 대두된 상황에서 지난2월 할인점과 삼성전자 간의 대립이 발생하였다. 이는 삼성전자가 일방적으로 할인점에 대해 고급가전의 납품 가격을 인상하면서 시작된 힘겨루기로 삼성전자는 각 매장별로 배치되어 있던 판촉직원까지 철수시켰다. 할인점에 대한 이러한 전략을 삼성전자 측은 가전 할인 양판점에까지 확대할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대표적 가전 할인 양판점인 하이마트와 삼성전자 사이에도 open price제도 시행에 따른 가격전략 상충과 bargaining power 경쟁 상의 유사한 갈등이 예상된다. 하이마트에 있어서 삼성전자는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가전 시장에 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중요한 maker 업체이다. 삼성전자 역시 효과적인 매출 경로로써 유통1위 업체로 떠오른 하이마트에 대해서 매출 의존도가 매우 높은 상태이다. 즉, 서로에 대한 의존도를 무시할 수 없는 경쟁적인 관계임과 동시에 공존공생의 관계인 것이다. 따라서 이들 양사는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할 필요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