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관리] GM대우 출범 후 달라진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문화의 중요성

2. 조직문화이론-7’s , 퀸의 모형

3. GM대우 사례분석
1) GM과 대우자동차
2) GM대우 출범 이후 달라진 조직문화
3) GM대우의 퀸의 모형 적용
4) GM대우조직문화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조직문화의 중요성

조직구성원에게 조직체의 기본가치와
전통을 인식시킴
– 동일성 부여 (조직몰입)
구성원과 조직체 간의 조화관계 조성
- 상호간의 안정 강화
표준행동에 관한 이해증진
- 성과지향적인 의사결정과 행동조성


GM과 대우자동차의 조직문화

GM과 대우자동차의 리더쉽
1) GM CEO – 릭 왜고너
2) 대우 자동차 CEO – 김우중

GM과 대우자동차의 기업문화
1) GM – 소비자 최우선 주의를 바탕으로
위험을 감수하는 도전적 성향
2) 대우자동차 – CEO중심의 집권적,수직적 조직문화


GM대우 출범 이후 달라진 조직문화

1. 합리적인 사고로의 전환
-권위주의적 문화⇒합리주의적 문화
2. 업무환경의 글로벌화
-글로벌 마케팅 전략회의
3. 달라진 회의문화
-크로스미팅
4. 변화 중인 노조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조직 문화의 유형과 사례
  • 조직 문화의 유형과 사례ContentsI. 조직문화의 유형딜과 케네디의 모형해리슨의 모형데니슨의 모형조직문화 유형으로 본 삼성과 현대의 조직문화II. 다양한 조직문화의 사례M&A를 통해 본 조직 문화의 충돌과 실패사례다임러 크라이슬러미쓰비시와 크라이슬러M&A를 통해 본 성공적인 조직문화 차이 극복사례GM 대우SK 커뮤니케이션즈대기업에서 분리된 회사의 조직문화 구축 노력CJSpin Off 이후 회사의 조직문화 구축 노력LG와 GS조직문화의 유

  • [마케팅분석]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조직 현대자동차의 유통 전망 프랜차이즈시스템의 특성과 본질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을 메이커의 입장과 판매업자의 입장에서 제시7. 촉진정책 아반떼XD의 기존 커뮤니케이션 개요 커뮤니케이션전략의 요소 경쟁 3사의 장단점 비교 준중형 차종의 4대 매체 광고비 광고 비교▶ 아반떼XD광고■#1. 스타일편 - 뉴엣지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2. 안심편■#1. 샤워편■#2.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조직 기존모델의 총체적 컨셉의 형태화에서 마케팅수단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주 어지는가?마케팅을 홍보나 프로모션과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들 분야는 단지 마케팅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마케팅의 구성요소 전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고객이 수행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이해한다면 당신은 사업성공에 그만큼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다.효과적인 마케팅을 당신이 생산할 수 있는 것을 파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팔

  • [경영학] 조직문화의 유형과 사례
  • 조직문화 특성공통적 특징들이 집합적으로 작용한다조직구조, 동기, 리더십, 의사결정, 커뮤니케이션 등과 상호작용한다조직문화는 기술적 용어(descriptive term)이다실체가 없는 무형적인 관념체계이다.외부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역사적으로 형성된다.조직과 조직 구성원들에 의해 학습된다. 문화(culture)란 개념은 미국에서는 약 100년 전부터 인류학(人類學)에서 많이 연구되기 시작하였으며 그 후 사회학, 경영학 등의 학문 영역으로

  • 조직문화의 유형과 사례
  • 조직문화 특성공통적 특징들이 집합적으로 작용한다조직구조, 동기, 리더십, 의사결정, 커뮤니케이션 등과 상호작용한다조직문화는 기술적 용어(descriptive term)이다실체가 없는 무형적인 관념체계이다.외부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역사적으로 형성된다.조직과 조직 구성원들에 의해 학습된다. 문화(culture)란 개념은 미국에서는 약 100년 전부터 인류학(人類學)에서 많이 연구되기 시작하였으며 그 후 사회학, 경영학 등의 학문 영역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