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관리] GM대우 출범 후 달라진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직문화의 중요성
2. 조직문화이론-7’s , 퀸의 모형
3. GM대우 사례분석
1) GM과 대우자동차
2) GM대우 출범 이후 달라진 조직문화
3) GM대우의 퀸의 모형 적용
4) GM대우조직문화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본문내용
-
조직문화의 중요성
조직구성원에게 조직체의 기본가치와
전통을 인식시킴
– 동일성 부여 (조직몰입)
구성원과 조직체 간의 조화관계 조성
- 상호간의 안정 강화
표준행동에 관한 이해증진
- 성과지향적인 의사결정과 행동조성
GM과 대우자동차의 조직문화
GM과 대우자동차의 리더쉽
1) GM CEO – 릭 왜고너
2) 대우 자동차 CEO – 김우중
GM과 대우자동차의 기업문화
1) GM – 소비자 최우선 주의를 바탕으로
위험을 감수하는 도전적 성향
2) 대우자동차 – CEO중심의 집권적,수직적 조직문화
GM대우 출범 이후 달라진 조직문화
1. 합리적인 사고로의 전환
-권위주의적 문화⇒합리주의적 문화
2. 업무환경의 글로벌화
-글로벌 마케팅 전략회의
3. 달라진 회의문화
-크로스미팅
4. 변화 중인 노조문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