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크림도넛(KRISPY KREME)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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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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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문제점 및 개선방안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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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크리스피크림도넛 도입 성공
현재 경쟁사인 던킨도넛에 비해 점포당 매출이 두 배에 달함
2007년, 도넛 시장의 규모 “약 2천억 원”
2008년, 3천억 원 즉 30 % 의 성장률 유지
매장에서 생산과정을 도넛극장 형식으로 보여주고, 직접 생산해낸 따뜻한 도넛 제공
기본사이즈도넛 15가지외에 작은사이즈 제품 없음
환경분석-고객
도너츠 시장 고객 유형
성별
남 : 여성보다 유행에 상대적으로 덜 민감, 다이어트 관심 낮음
여 : 유행 민감, 군것질 소비에 있어 남성보다 적극적, 다이어트 관심
연령대
10~20: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거부감 적음
20~30: 유행에 민감, 선호하는 것 분명
30~40: 고급스러운 공간을 추구 경향, 건강에도 신경을 쓰기 시작
40~50: 새로운 것에 대한 거부감, 건강을 중시
빠르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현대인들의 요구와 서구화 되어 가는 입맛
( 연 성장률 30%)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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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krispykreme.co.kr
www.nso.g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돈이 되는 도넛이야기 - 신길만, 백산출판사, 2007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 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고객경험 - 숀 스미스, 정우찬 역, 다리미디어,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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