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령제약 `겔포스엠` 마케팅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제품(겔포스M)선정 이유
Ⅱ.기업(보령제약) 소개
Ⅲ.환경분석
1.인구통계적 환경
2.경제적 환경
3.정치적∙법적 환경
4.경쟁적 환경
5.사회∙문화적 환경
6.기술적 환경
7.SWOT분석
Ⅳ.STP전략
Ⅴ.4P's
Ⅵ.판매후 고객관리
Ⅶ.향후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 소리가 아닙니다 용각산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라는 광고 카피와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쓰린 속을 달래기 위해 한두 번쯤은 복용했을만한 ‘겔포스’로 유명한 보령제약. 보령제약은 용각산, 겔포스, 정로환, 구심 등의 대표적인 의약품은 물론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통해 40여 년간 국민의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이같은 보령제약의 활동은 창업주 김승호 회장의 철학에서 비롯된다. 종로 5가의 약국에 자전거로 의약품을 납품하던 젊은 시절부터 지금의 보령제약을 만들기까지, '자전거 신화'로 유명한 김승호 회장이 걸어온 길은 '성실과 신뢰’로 대변될 수 있다. 이는 김승호 회장의 기본 경영철학이자 생활철학이기도 하다. 김승호 회장은 그동안 '최대가 아닌 최고의 기업,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50년 가까이 정도(正道)경영을 펼쳐왔다. 그 결과 제약업계에서도 솔선수범하는 CEO하면 보령 김승호 회장을 떠올릴 정도로 정평이 나 있다.
보령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은 사회, 복지 분야에 대한 지원은 물론 의료학술 분야 등 다각도로 진행돼 왔으며, 각종 시상제도를 마련해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
보령제약이 사회공헌 활동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의료봉사활동을 포함하는 사회, 복지 분야에 대한 지원으로,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보령의료봉사상'을 손꼽을 수 있다. 보령의료봉사상은 지난 85년 보령제약과 의협신문이 공동 제정했으며, 국내는 물론 전세계 의료 취약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인 및 의료단체의 숨은 공적을 기리고 있다. 이들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함으로써 이 시대의 참의료인상을 세우고 진정한 의료 문화 창달을 이루고자 하는 보령제약의 의지가 담겨 있다.
참고문헌

통계청,「장래인구추계」, 2001
재정경제부,「주요경제지표」, 2005.4
통계청, 「GIN,GDP등 주요지표」
IMS data - 02,03,04 3Q MAT, 05년 추정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저널리즘] 블로그는 4대매체보다 접근도 높은 광고 매체
  • 마케팅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음을 의미한다. 블로그 광고와 관련한 고객들과의 설문조사에서도 봤듯이 고객들은 블로그가 기존 매체보다 신선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 매체라고 응답했다. 블로그는 이미 높은 접근성과 활용성을 가지고 있으며 당분간 고속성장 가도를 달릴 것이다. 따라서, 블로그는 기존 4대 매체보다 고객과의 높은 접촉도를 자랑하는 새로운 광고 매체다. - 참고문헌1. 퍼스널미디어 / 현대원, 박창신 / 디지털 미디어 리서

  • [의료경영전략] 유한양행 경영전략
  • 제약회사와 기술 제휴    - 1970. 12.     미국 에스 케이앤드 에프회사와 기술 제휴    - 1971. 12.     미국 파크 데이비스회사와 기술 제휴    - 1973.  8.    최신 항 결핵제“리팜핀”원료 합성공장, 생산 개시    - 1977.  2.    주식회사 유한 코락스 설립    - 1978. 11.   회계년도 변경(12월 결산)    - 1979. 10.     아이비엠 310-115설치 가동, 업무전산화    - 1980.  7.     유한화학 공업(주) 설립    - 1981.  8.     스웨덴 아스트라사와 기술제휴 

  • [마케팅] 블로그의 개념적 이해와 블로그 마케팅 활용 및 사례분석
  • 조사 등을 실시해 큰 인기를 모았다. 빙그레 마케팅 관계자는 블로그를 통해 상품 정보가 빠르게 확산되는 효과를 봤다면서 신상품에 대해 단발성 블로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젊은층 고객 확보를 위한 방안으로도 블로그가 적극적으로 이용된다. 보령제약은 최근 인기상품인 겔포스엠 미니홈피를 만들어 네티즌 공략에 나섰다. 미니홈피에는 제품소개와 더불어 4행시 짓기, 속쓰림 해소비법 등이 선보이며 일 방문자가 2

  • 컴퓨터 활용 CRM 고객관계 관리
  • 컴퓨터 활용C R 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목차1. 고객 관계 관리 등장 배경 12. 고객 관계 관리 개념 32.1 CRM의 의미 32.2 CRM의 특징 32.3 CRM의 구성 53. 고객 관계 관리 필요성 74. 고객 관계 관리 국내.외 시장규모 84.1 세계 CRM 시장 현황 84.2국내 CRM 시장 현황 95. 고객 관계 관리 마케팅 105.1CRM 마케팅의 발전 과정 106. 고객 관계 관리 국내.외 사례 126.1 국내 사례 126.2 국외 사례 15 고객관리의 시대적 변천 2 CRM의 개념 3 세계 CRM 시장

  • 두산베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두산베어스 구단분석과 관중동원위한 두산베어스의 스포츠마케팅전략
  • 제약, 유한양행, JW중외제약, 보령제약, 일동제약, 신신제약, 광동제약 등이 야구장 펜스 스폰서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야구의 열기만큼 제약회사의 광고가 약 20% 증가했다고 한다. 동아제약은 숙취해소제 ‘모닝케어’와 구강청정제 ‘가그린’에 대해서 두산베어스와 년째 공동 프로모션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여성팬들의 증가로 ‘템포’까지 프로모션을 확대했다. 유한양행은 비타민제 ‘삐콤씨’를, JW중외제약도 작년부터 기업이미지(CI) 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