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BORYUNG]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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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보령제약은 몰라도 용각산 & 겔포스엠은 안다
목차
1. 보령제약 역사
2. 자사분석 - 연혁
3. 보령제약은 몰라도 용각산 & 겔포스엠은 안다
4. 보령제약은 카나브(고혈압 치료제)의 성공적 개발
5. 외부환경 – 인구통계적
6. 외부환경 – 기술적 환경
7. 시장환경분석 – 전문/일반 의약품
8. 시장환경분석 – 산업의 특성
9. 시장환경분석 – 산업의 성장성
10. 시장환경분석 – 시장 잠재력
11. 산업구조분석
12 고객분석
13. 자사분석 - 회계분석
14. 자사분석 - 주요제품
15. SWOT분석
16. 경쟁사분석 - 한독 약품
17. 경쟁사분석 - 중외제약
18. 경쟁사분석 - 회계적비교
19. STP전략
20. STP전략 - 타켓팅
21. STP전략 - 포지셔닝
22. 4P전략 : 갤포스
23. 경쟁업계의 마케팅사례 비교 : 개비스콘
24. 성공요인
25. 시사점
본문내용
⓵ 제품 차별화 -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고객에게 친근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 주었다.
⓶ 높은 투자 소요액 - 카나브의 경우 18년 동안 500억 원의 높은 투자비용을 들여 개발하였다.
⓷ 보령제약을 포함하여 타 제약회사들이 유통채널과 납품 거부를 통해 단독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잠재적 진입자의 유통채널 접근을 막을 수 있다.
⓸ 제품 특허권, 원자재에 대한 접근, 정부 보조금, 학습이나 경험 곡선등의 이유로 비용 우위를 가진다.

구매자의 교섭력
⓵ 구매자가 가격에 민감함 - 일반 소비자들이 정보 탐색활동을 통해 의약품들의 원료는 대부분 비슷하다는 사실을 알고 같은 효능의 더 저렴한 제품을 선호한다.
⓶ 구매자가 거래선을 바꾸는 비용이 적고, 경쟁 상품이 많아 구매자의 소비 선택의 폭이 넓다.
백색 또는 담백색 겔 타입의 제산제
위염과 위궤양, 가스제거에 효과가 있다.
겔포스엠(M)의 약품 이름에 들어있는 ‘M’은 Magnesium(마그네슘)을 의미하는데, 마그네슘에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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