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저널리즘] 블로그는 4대매체보다 접근도 높은 광고 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획의도 ♣
♣ 연구문제 ♣
1) 마케팅과 기업활동
2) 블로그의 등장
♣ 블로그 광고의 등장 ♣
1) 기존 미디어의 한계를 극복하는 블로그
2) 기존 인터넷 광고망의 한계
♣ 블로그의 광고 가치 ♣
1) 기업에서 본 블로그의 광고 가치
♣ 국내 블로그 광고의 특징 ♣
1) 신상품·브랜드 알리기
2) 이벤트 진행하기
♣ 블로그 광고의 예 ♣
1) 기존 온라인 광고 매체와 블로그의 차이점
2) 해외 사례
3) 국내사례
4) 싸이월드 블로그 광고
♣ 고객만족설문 ♣
♣ 블로그는 광고 매체인가? 블로그는 광고매체다 ♣
- 참고문헌

본문내용
-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Marketing)이라는 말은 종래 시장 활동, 판매활동 등 여러 가지 용어로 쓰여져 왔으나 현재는󰡐마케팅󰡑이란 말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다. 마케팅은 바로 시장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인간 활동을 의미한다. 그러나 고도 대중소비사회로 들어선 현대사회에 있어서 마케팅이란 위에서 말한 정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고객과 고객의 만족감을 창조하고 고객의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해 건전한 소비문화와 생활문화를 창조․보급하는 대 고객활동' 으로 이해하는 새로운 정의가 등장하고 있다.󰡐마케팅󰡑에 대한 1985년 미국 마케팅협회(AMA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개정된 정의는 마케팅의 변화된 의미를 뒷받침해 주고 있다.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킬 수 있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에 대한 구성,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오늘날 급변하는 국내 외 기업환경 속에서 기업이 추구하는 여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이고 능률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해 나아가야 한다. 이와 같이 급변하는 환경에 효과적으로 적응하기 위해서는󰡐환경적응능력󰡑과 함께 변화하는 기업환경을 통해 기업에 유리하도록 관리할 수 있는 󰡐환경관리능력󰡑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두 가지 능력이 있어야만 기업은󰡐변화의 창조자(Change Creator)󰡑로서 또한󰡐변화의 흡수자(Change Absorber)󰡑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가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가격결정 유통경로형태 촉진활동 등은 개인 조직 그리고 사회의 의식과 행동양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마케팅이란 말은 이제 우리의 모든 일상생활과 접촉하고 있으며 마케팅활동은 기업의 경영의사결정에 영향을 크게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1. 퍼스널미디어 / 현대원, 박창신 / 디지털 미디어 리서치

2. 유비쿼터스 혁명 -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비즈니스 환경을 바꾼다 / 이홍주, 이장욱 / 이코북

3. 차별화의 법칙 / 홍성준/ 새로운 제안

4. 싸이월드 성공 요인과 향후 전략 / 김민주 / Emers

5. 개인브랜드 성공전략 / 신병철 / 살림출판사

6. 싸이월드는 과여 다음을 넘어섰을까? / 김철수 / 길벗

7.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 채지형 / 제우미디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원론] 신문
  • 광고 435-2. 수익 현황 436.한국 신문의 지배 구조6-1. 한국 신문의 소유구조 분석 446-2. 매체소유 독점의 모순 477. 인터넷신문의 정의와 매체적 특징7-1. 인터넷 신문의 정의 497-2. 인터넷 신문의 출현 배경 507-3. 인터넷신문의 역사 507-4. 인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높은 순위에 있는 웹사이트를 보여주고 자신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찾 아주는 `스텀블어픈(StumbleUpon)`. `슬라이드(Slide)`도 올해 주목할만한 웹2.0 기업이다. 인터넷 이용자들은 블로그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에 올릴 수 있는 사진의 슬라이드 쇼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다. 영화배우 제이미 폭스와 미국 성인잡지 플레이보이 창업자 휴 헤프너도 슬라이드의 고객. 커뮤니티 사이트인 `베보(Beb

  • [디지털미디어] 인터넷신문
  • 온라인서비스가 가능했던 1980년대에는 피드백이 상호작용성 개념 정의에 중요한 요소로 등장하게 되었다.3) 1980년대 말 이후컴퓨터의 지능화와 멀티미디어의 발전으로 다양한 뉴미디어 서비스가 하나의 매체를 통해서 패키지로 제공되고, 정보이용자의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정보송신자와 정보이용자의 전통적인 역할교환이라는 의미가 상호작용개념에 첨가되었다. 즉 매체 자체의 기술적 속성보다는 이용자의 능동적 역할에 초점을 맞춰 정보송신

  • [디지털 미디어] 인터넷신문
  • 온라인서비스가 가능했던 1980년대에는 피드백이 상호작용성 개념 정의에 중요한 요소로 등장하게 되었다.3) 1980년대 말 이후컴퓨터의 지능화와 멀티미디어의 발전으로 다양한 뉴미디어 서비스가 하나의 매체를 통해서 패키지로 제공되고, 정보이용자의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정보송신자와 정보이용자의 전통적인 역할교환이라는 의미가 상호작용개념에 첨가되었다. 즉 매체 자체의 기술적 속성보다는 이용자의 능동적 역할에 초점을 맞춰 정보송신

  •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
  • 온라인 디지털 신문발간예정. 애플의 아이패드를 타깃으로 디지털 뉴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 3)앞으로의 방향 (1)글로벌 경쟁력 확보가 필수  □ 중국에서의 사업철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현지화 방안 모색 필요.  □ 신흥시장인 아시아에서 성공&실패 요인을 분석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시장 확대를 추구. (2)인터넷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 TV나 지면광고대신 앞으로는 인터넷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이 더욱 높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