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령제약 `겔포스엠` 마케팅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 보령제약
제품소개 - 겔포스 엠 (gelfos M)
환경 분석
STP 전략
4P’s
판매후 고객관리
향후 시장 전망
- 본문내용
-
1. 환경 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023년 이후 인구 마이너스 성장률
·출산률 저하로 인한 14세 이하 유년인구 비중 낮아짐
반대로 65세 노년인구 비중 높아짐
2) 경제적 환경
·IMF이후 매년 GDP증가
3) 정치적·법적 환경
·의약분업 시행(1999) ·약사법
4) 사회 문화적 환경
·웰빙열풍 ·매운맛 열풍
·몸짱열풍
5) 경쟁적 환경
·알마겔(유한) , 뉴란타(대웅) , 트리겔(대원) 등
6) 기술적 환경
·유나이티드의 위장약 제조법 특허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전략)
①인구 통계적 변수
·연령 - 40~50대 기존고객 + 20~30대
·성별 - 남자(음주) ,
여자(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위장 장애 파악)
②심리 분석적 변수
·라이프 스타일별 - 진보적 유형 추구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