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사례
브랜드의 아성을 꺽으며 승승장구했다. 락앤락은 꾸준한 연구개발로 국제 특허 및 상표에서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했고 매년 50여 개국에 1000만달러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또 써포터즈 활용, 친환경 마케팅 등으로 국내 인지도 99%, 밀폐용기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며 밀폐용기=락앤락으로 브랜드 입지를 굳혔다.따라서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락앤락 LOCK& LOCK의 성공전략
락앤락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브랜드 네임으로 잠근다는 의미의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함으로써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6조는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세계
- [다국적기업론] 락앤락의 국내성공과 해외진출 전략
락앤락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브랜드 네임으로 잠근다는 의미의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함으로써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1조는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국내 성공과 세계 시장에 까지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우수중소기업 `락앤락(Lock&Lock)` 경영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하나코비 / 52) 경영이념 / 73) 회사연혁 / 8 4) 국내 & 해외 공장규모 / 103. LOCK & LOCK의 시장상황 101) 시장점유율 /10 2) 매출액 / 123) 수출액 / 124. STP 분석 13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 132) 인식(Positioning) / 145. 경쟁사 분석 151) 타파웨어 / 152) 코멕스 / 153) 기타 브랜드 / 166. SWOT 분
- [경영분석](주)하나코비 `락앤락(LOCK&LOCK)` 경영전략분석
핵심역량으로 가지고 있으며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메이커이다. 기존 주방, 욕실, 피크닉, 도시락, 어린이 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약 600여가지 생활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주)는 1997년부터 회사정책을 전면수정, 제품생산,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 락앤락(LOCK&LOCK) 제품 하나로 통합하고 이를 위해서 나머지 제품을 과감히 정리하였다.1) 연 혁년/월/일연혁1985/5/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