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일본기업 혼다 Honda의 한국시장진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Honda Profile
Ⅱ. Honda의 한국 시장 진입
1. 진입 시기
2. 진입 방법
3. 진입 전략
1) 제품의 표준화
2) 마케팅 ․ 유통의 현지화, 차별화
3) cost-leadership : 가격 경쟁
4. 혼다 코리아의 한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뛰어난 제품의 기술력 강조
2) 세계적인‘베스트 셀링’자동차 임을 강조
3) 고객관리
5. 진입 장벽
1) 한국 내 반일 감정
2) 출시 차량 수
6. 향후 예상 전략
Ⅲ. 혼다 한국 진입 환경
1. 사회․문화적 측면
1) 사회적 측면 - 사회 공헌의 책임
2) 문화적 측면 - 문화마케팅
2) 문화적 측면 - 문화마케팅
3) 혼다이즘 - 혼다의 기업 문화
4) 스포츠 지원
5) 프로모션 전략
2. 정치적 측면
3. 경제적 측면
Ⅳ. Honda Korea의 최근 동향
Ⅴ. 맺음말
- 본문내용
-
혼다자동차는 GM, 포드, 크라이슬러 등 미국 '빅3'의 판매가 감소한 가운데, 2005년 11월 현재 미국시장에서 10만5860대로 전년대비 6.4% 판매가 증가하면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했다.(머니투데이 2005-12-02 기사 인용) 오늘날, 혼다는 소형 동력 엔진부터 스쿠터 및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기술 개발을 통해 다양한 시장을 겨냥한 독자적인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혼다는 각 지역의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실히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마다 자사의 판매망을 구축하고 조직을 갖추어 보다 많은 제품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지역발전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일본 외 29개국에 120개 이상의 생산 거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모터사이클, 자동차 및 동력 엔진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혼다 자동차의 최근 주요 모델은 중형세단 Accord, 소형차 Civic, 스포츠카인 S2000과 NSX, RV 차량인 CR-V등이 있으며, 혼다 모터사이클의 주요 모델은 Gold Wing과 CBR600RR등이 있다.
혼다는 환경 보존이나 교통안전 문제 등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이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혼다는 최근 환경자동차인 저공해 엔진(CVCC) 개발 및 소형비행기, 로보트 등의 연구를 추진 중에 있다.‘아시모’는 2000년도에 혼다가 개발한 사람처럼 걷고 물체를 인식하는 로보트로 전세계에 잘 알려져 있다.
혼다 코리아 주식회사는 혼다의 국내 현지 법인으로 2001년 10월 29일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 주식회사로 출범하여 2003년 자동차 사업 진출을 계기로 사명을 혼다 코리아 주식회사로 변경하였다. 혼다 코리아에서는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관련 부품, 용품의 수입 및 판매를 하는 Distributor 기능을 하며, 모터사이클의 경우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Dealer의 기능도 겸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