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tarbucks`스타벅스` 성공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WOT 분석

Ⅱ. Starbucks의 탄생과 성장

Ⅲ. 성공요인
1) 공격 경영
2) 고객 맞춤형 서비스
3) 인사관리
4) 미학적 마케팅 전략
5)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
6) Starbucks만의 고유 문화
7) 표준화된 품질

Ⅳ.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Ⅴ. 결론


본문내용
Ⅰ. SWOT Analysis Strategy : 최고 품질의 커피 판매
Strong
ㆍ가격 신뢰성-소비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높은 가격
ㆍ소비 심리 파악-사람들은 최고급 승용차는 살 수 없지만 최고급 커피는 마실 수 있다
ㆍ우수한 인사관리-철저한 종원업 관리 및 교육
ㆍ수직적 통합으로 인한 자체 생산, 판매
ㆍ프랜차이즈가 아닌 본사 직영-이윤극대화와 지점관리의 용이성
ㆍ브랜드 파워
ㆍ구전되는 광고-소비자의 경험 중시
ㆍ특별한 커피
ㆍCommodity지만 나름대로 진입장벽 구축.
ㆍ세심한 고객 서비스-컵을 2중 처리
ㆍ차별화 된 마케팅--직접적인 광고보다는 영화나 드라마에 장소 제공을 함으로써 자연스 럽게 소비자에게 인식됨)
-시애틀 농구단 인수로 고객들에게 친밀감 형성.
ㆍ표준화 된 맛
ㆍ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의 접촉-100여 가지의 기념품 판매, 커피 도매, 우편 판매
ㆍ선진화된 물류 시스템
ㆍ고급스러운 점포 분위기
ㆍ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경영 시도
참고문헌
Starbucks [http://www.Starbucks.com]
LG 경제연구소
BUSINESS 제 388호 1999.7.21
월간 [EXECUTIVE EXCELLENCE] 12월호
경영의 슬기 유필화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 김영사
마케팅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공저
이상훈 [http://www.koreaedunet.com/coffee/coffee9.htm]
NewEye [http://www.neweye.co.kr/home/h_body_business_000626.html]
lifestyle_fusion [http://www.vsclub.co.kr/forConsumer/vs_style/fusion-1.html]
Center News [http://www.centernews.co.kr/event/1124[4].html]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신세계 [http://www.shinsega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국내시장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 성공 요인을 알아봄한국의 커피 문화를 바꿔가고 있는 ( Take-out, 고객 맞춤형 커피) 스타벅스의 경영 전략을 통해 후발 업체인 토종 기업들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함미국의 커피는 그 동안 별다른 인기를 누려 오지 못했다. 하지만 둥근 녹색 상표가 새겨진 흰색 종이컵에 따라먹는 스타벅스(Starbucks) 커피 는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의 대표적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흔히 행해지는 TV나 신문 광고에 비중을 두지 않고도 스타벅스가 마케팅 측면에서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스타벅스의 일관된 상호전략도 최근 들어 신설된 서울의 인사동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공통으로 쓰이는 ‘ Starbucks 라는 상호 대신 ‘ 스타벅스’ 라는 친근한 한글 상호를 내세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는 예에서 볼 수 있듯이, 기업의 아이덴티티도 단순한 동질성(sameness)이 아닌, 창의가 살아 숨쉬는 일관성(consistency) 으로 인식하는 지혜를 발휘하는 ‘글로벌 리더쉽’이야말로 성공을 보장하는 글로벌기업의 핵심역량이라는 것을 이번 사례연구에서

  •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 STARBUCKS의 마케팅 사례 연구
  • . 연구결과 및 미래의 전략방향* 미래의 전략방향 제안제품 라인업의 확충- 스타벅스 커피 아이스크림, 방향제, 티슈, 트럼프 카드 등매장의 위치에 따라 차별화 된 공간 제공- 대학가 PT룸, 사무실 근처 회의룸, 여성 파우더룸 등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운영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급의 멤버십 카드 제공.가격 할인이 아닌 문화 행사 초청 등의 고급화 된 서비스STARBUCKS의 마케팅 사례 연구Question & AnswerSTARBUCKS의 마케팅 사례 연구Thank You ~!2223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나. 성공 거점 지역 1 : 중국☞중국인의 STARBUCKS, 星巴克☞시장진출 성공요인○ 초기 합작투자 및 라이센스 경영방식 채택 - 현재 스타벅스는 독자, 합자, 합작, 라이센스 등 국가별 상이한 경영방식을 운용 중-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시, 극소수 지분 보유 및 라이센스 경영방식을 채택해 진입장벽을 극복했으며, 중국 기업과의 합작투자를 통해 성공적으로 시장을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민들레영토마케팅전략/STP/SWOT/4P
  • 스타벅스의 역사-1971 시애틀의 파티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1982 하위드 슐츠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 토랑과 레스프레소 바에 커프를 공급하기 시작함.-1983 슐츠, 이태리 여행 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소바에서 영감을 얻음. 시애틀에 이와 같은 커피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함.-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매장을 오픈 해 대성공을 거둠. 이때의 성공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