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키덜트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키덜트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키덜트 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포드, 랄프로렌, 한국영화, 크리스찬 디올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키덜트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사회가 복잡해지고 문화가 다양해지면서 새로운 유형의 소비자들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하였는데, 이들 중 최근 급부상하고있는 소비자들이 바로 키덜트이다. 키덜트란 아이들과 어른의 합성어로, 10대와 같은 감성을 가진 20~30대 성인을 말한다. 이 용어는 2~3년 전부터 유년시절 즐기던 장난감이나 만화, 과자, 의복 등에 향수를 느껴 이를 다시 찾는 20~30대 성인계층이 생겨나면서 이들을 가리키는 용어로 등장하였다.
키덜트는 동년배의 소비자들과는 사뭇 다른 취향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화려한 색상,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가미된 디자인, 유아적 감성이 들어있는 제품들을 특히 좋아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지닞하고 무거운 것 대신 유치하고 재미있는 것을 추구한다.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들이 어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은 것도 키덜트들이 주도한 트랜드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다. 키덜트 소비자의 등장은 한국만의 상황이 아니라 미국이나 영국, 프랑스, 일본 등 주요 선진국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현상이다. 프랑스의 경우 이들을 대상으로 한 축제도 있을 만큼 이들의 활동은 적극적이다. 영국의 유력지 <가디언>도 최근 키덜트 지수를 측정하는 지표를 발표하는 등 선진국에서도 이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남자 대학생들이 엽기토끼 같은 앙증맞은 인형을 가방이나 핸드폰에 매달고 다니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업] 싸이월드 경영분석
  • 통한 인간적인 교류④ 유행 따르기⑤ 기타( )7. 다른 사이트에 비해 싸이월드가 홈페이지 개설에서의 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① 개설이 무료이다② 홈페이지 만들기가 쉽다③ 기존 가입자가 많아서 가입 시 효과가 크다④ 개인 자료의 용량이 크다⑤ 기타( )다음 진술에 대하여 본인이 생각하는 바를 1~5의 정도에 해당하는 부분에 표시해 주십시오. 1:전혀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보통이다. 4:그렇다. 5:매우 그렇다.123458. 이용자

  • [경영학] 밀리터리밀리그람(mmmg)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전략이다. 5) 사진/영상 홍보 - 고급화를 추구하는 mmmg의 홍보를 위해서 자체적으로 사진을 제작 후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나름의 컨셉, 주제를 정하여 사진을 제작하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mmmg는 사랑, 우정, 꿈, 성공, 행복 등의 감성을 느끼게 해주는 매개체이기 때문에 여러 주제 중 우리는 우정, 사랑, 성공을 예로 들었다.① 우정편- mmmg의 사진은 어린 시절의 향수를 그리워하는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것이고, mmmg사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성공간오프라인샵: 서울 마포구 서교동 358-8 1층감성패션 쇼핑몰 you are a girl (http://www.youareagirl.co.kr)패션을 통한 감성커뮤니케이션마케팅 전략 분석시장의 외부 환경분석 2001년 텐바이텐 사업이 개시될 당시 2000년대 초반의 주요한 환경적 요인과 현재 2000년대 후반 시장상황의 변화를 고려하여 분석하였다.정치적 2000년대 초 한국 정부는 IT강국 ‘e-코리아’건설을 국가적 과제로 내세우며 정책적 지원과 발전을 모색하는데 집중하였다. 세계적인

  • [국제경영] 장난감 사업군에서의 닌텐도와 레고 비교 분석과 앞으로 레고의 전략방향
  • 닌텐도를 다룬 개인 블로그 및 전문가들의 인터뷰 내용http://shincne.tistory.com/280http://www.multiwriter.co.kr/606http://cafe.naver.com/idiscovery.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27326&http://blog.daum.net/choibecloud/15716301http://lovisyou.tistory.com/43http://www.gilrajapi.com/?mid=blog&documentsrl=5281091매일경제(2000/11/28), 한국경제(2001/01/11)/(2001/3/2), 2010년 3월 게임동아 장난감 사업군에서의 닌텐도와 레고 비교 분석과 앞으로 레고의 전략방향

  • [마케팅관리]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분석
  •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개 요 ▶선정이유 ▷베스킨라빈스란? ▶베스킨라빈스가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마케팅 성공 전략 - 소비자 행동 분석 - 도입기 - 성장초기 - IMF기 ▶마케팅 믹스 분석(4P)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광고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현재 마케팅 전략 - 키덜트(Kidult)를 잡아라 - 쿠폰의 활성화 - 웰빙 시대에 맞춤 전략 - 아이스크림의 대변신, 아이스크림 카페 - 신제품 ▶경쟁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