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밀리터리밀리그람(mmmg)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mmmg 〕
◁ 기 업 소 개 ▷
◁ 선 정 이 유 ▷

〔 환 경 분 석 〕
◁ 산 업 소 개 ▷
◁ 외 적 환 경 ▷
◆ 주요 경쟁사
◁ 내 적 환 경 ▷
◁ SWOT 분석 ▷

〔 전 략 분 석 〕
◁ STP 분석 ▷
◁ 4P 분석 ▷

〔 전 략 제 언 〕
◁ 문 제 점 ▷
◁ 설 문 조 사 ▷
◁ 제 언 ▷

본문내용
▶ Threats (위협)

1) 경쟁업체에서의 도용과 가격정책
- 경쟁사인 아트박스에서는 mmmg에서 선보이는 일러스트들과 아이디어들을 도용한 제품들을 쉽게 볼 수 있음이다. 이 경쟁사들은 10대들과 가격에 민감한 20대~30대 초반 계층을 공략하기 위해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고 고객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2) 위탁판매의 지나친 위존
- 타 사의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과 한 매장에서 섞여져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제한적인 유통, 판매방식이다. 제한된 마켓에서 다른 브랜드들의 입지가 커지면 mmmg의 입지는 상대적으로 작아지게 된다.

3) mmmg의 제품을 사용 하는 것이 일시적인 유행에 그칠지도 모른다.
- 항상 새로운 것을 찾는 소비자의 심리에 의해 일시적인 유행인 fad에 머무를 지도 모른다. 우리나라의 시장에서는 유행이 바뀔 때 마다 갑작스레 등장했다가 사라지는 브랜드들이 많고 일시적인 유행에 지나지 않았던 브랜드들을 많이 찾아 볼 수 있다. 변덕스런 소비자들의 욕구를 따라가지 못하면 경쟁력이 저하되게 된다.

〔 전 략 분 석 〕

◁ STP 분석 ▷

[ Segmentation & Targeting ]



1) 인구통계상 세분화(Demographic segmentation)

① 성별 : 문구제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는 여성고객이 월등히 높으므로 이들에 중점을 둔다.
② 연령 : 문구제품의 소비연령대는 다양하나, mmmg는 차별화된 디자인 생활용품으로 20~30대를 주 타깃으로 한다.

2) 생애주기 (Family life cycl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이종격투의 향후전망 및 발전방향
  • 마케팅은 단순히 판매의 차원을 넘어서서 보다 고차원적인 시각에서 접근을 하여야 할 개념이며, 이러한 마케팅을 이루고 있는 변수들인 제품, 가격, 유통, 촉진에 대한 전략을 세우고 이들을 실행을 하여야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이제부터 마케팅과 관련한 몇 가지 주요 개념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2. 마케팅과 관련한 주요 개념들(1) 마케팅관리 주 이학식, 현용진(2000),「마케팅」, 법문사.관리를 현상을 분석하고 차후의 과

  • [국제경영론] 5장 문화적 환경과 그 사례
  • 성공적으로 수술을 받았다. 이 회사는 매년 1백 명에 달하는 어린 환자의 무료 재건성형수술도 실시할 계획이다. 햄버거는 누구나 팔 수 있다. 맥도날드는 다른 곳과 차별해 매력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맥도날드 창업자 Kroc의 말을 따라 차별화를 통해 업계를 리드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예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가 있다. 1974년 필라델피아 미식축구팀과 함께 만든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치료를 위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분석2. 미국야구 분석Ⅴ. 현재 프로야구 마케팅.p.28마케팅 전략의 예Ⅵ. 결론 및 맺음말p.311. 한국적 상황에 맞는 수익구조 개선방안2. 4P전략3. 마케팅 전략4. 맺음말Ⅰ. 서 론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우리의 관심을 끌게 된 것은 그리 오래지 않다. 경영학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마케팅이 체육적인 특수성과

  • [스포츠 스타 마케팅] 스포츠 스타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은 피겨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까지 피겨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그녀가 출연하는 광고 등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로 여러 기업의 광고모델로 활동 중이다. 소비자들은 광고 기업의 제품등에 신뢰가 가고 매력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국민 타자 이승엽 또한 광고 모델로 기용되는 정상급 스포츠 모델이다. 이승엽의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믿음, 진실성, 설득력, 활기찬 느낌 등을 갖게 된다. 그러한 이미지는 기업의

  • [조직행위론] 조직행위론 이론과 관련된 최신사례 분석
  • 전략은 무용지물에 지나지 않는다. 따라서, 사람들을 전략방향과 일에 몰입하고 실행하게 만드는 것이 경영자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이라 할 수 있다. 최근에 일부 학자들은 성과창출 공식을 “성과 = (동기×동기)×능력”으로 표현하여 동기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는 실정이다.」 네이버 지식검색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4&dirid=41401&eid=ILXKpslqRLw95dFVgPNPEGwU4yu35J0l&qb=tb+x4rrOv6kgvLqw+iC/tcfi▣ 동기부여 관련 사례 분석사례1)중기 CEO ‘직원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