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용 컬러 화장품 미래파 IMC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ꊱ 문제제기
1. 전체 시장성은 성장한 반면 M/S는 낮다.
2. 소비자 인지도가 낮다.
ꊲ 제품정보
소망화장품의 꽃을 든 남자 컬러로션
미래파의 굿매너로션(GOOD MANER LOTION)
ꊳ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ꊴ 커뮤니케이션 전략
IMC전략
- 본문내용
-
19세기 멋쟁이 남성들은 여성과는 대치되는 사내다움으로 자신들의 정체성을 결정지었다. 그러나 현대화의 과정에선 이러한 ‘사내다움’에 변화가 시작되었다. 2세기가 지난 사내들의 세상에 새로운 모습이 요구되고 있다. 예전에 구별 지어 지던 남녀의 모습과 역할, 그리고 그들의 행동영역이 모호해 지고 있기 때문이다. 남성의 독점적 영역에 여성의 참여가 활발해 졌고 남성들도 ‘피부 가꾸기, 육아, 쇼핑, 요리, 화초 가꾸기 등 그들에게는 동경의 세상이었던 ’제대로 사는 법‘을 맛보기 시작하였다.
그리하여 남성성을 유지하면서도 패션, 헤어스타일 등 외모 가꾸는 것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 자신 안에 내재돼 있는 여성성을 긍정적으로 즐기는 현대남성인 ‘메트로 섹슈얼(metro sexual)’개념이 등장하게 된다. 1994년 영국의 문화비평가 마크 심프슨이 일간지 ‘인디펜던트’에 기고한 글에서 여성적 취향의 남성들을 'metro sexual'로 표현한 것이 이 단어의 시초이며, 이들은 남성미와 함께 여성적 취향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며 예쁜 얼굴에, 도시적 세련됨과 강인함 곱상한 얼굴, 다져진 탄탄한 몸, 장신구 및 메이크업, 여성적이거나 스타일 있는 헤어스타일과 패션 등이 특징이다. 연령대로는 20대부터 베이비붐세대의 끝인 40대초반 이하, 직업ㆍ지역적으로는 도시의 전문직 종사자에 많다. 고급쇼핑을 즐기면서 사회적 관계보다는 나 또는 가족을 우선시하며, 머리 손질과 피부 관리, 몸매 관리, 옷을 사는데 아낌없이 투자하고 인생에서 재미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웰빙트렌드의 연장선에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