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마케팅]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이니스프리` 브랜드마케팅 전략방안(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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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상황분석
1) 화장품 산업분석
2) 소비자 구매형태
3) 화장품 시장변화
4) 제품/가격
5) 커뮤니케이션/유통
6) 상황분석 요약

2. 문제제기 및 방향설정
1) 브랜드 커뮤니티란?
2) 문제제기
3) 커뮤니티 분석
4) 이니스프리 웹사이트분석
5) 방향설정

3. 브랜드커뮤니티 컨셉 설정
1) 커뮤니티 제고방향
2) 타켓설정
3) 타켓성향 분석
4) Concept 도출

4. 브랜드커뮤니티 컨셉 구성
1) 이벤트 개요
2) 이벤트 내용
3) 이벤트 캘린더
4) 이니세상 개요
5) 이니세상 내용
6) 이니세상 사이트맵

5. 브랜드커뮤니티 컨셉 방안
1) 홍보 방안
2) 회원 운영
3) 포인트 제도
4) 운영자 운영
5) 기존웹사이트 운영
6) 소모임 운영

6. 기대효과
본문내용
요약문

화장품 시장은 소비자 경기회복이 예상됨에 따라 시장규모는 커지고 있지만 성장세는 둔화되고 있으며, 점차 시장 세분화, 전문화, 다양화가 가속화 되고 있다. 소비자 구매 형태 또한 화장품 간 성능 차별화 보다는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에 영향을 받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은 화장품 시장에서 전략적 브랜드 관리가 매우 중요함을 시사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연령이 아닌 라이프스타일로 시장을 세분화하여 합리적이며, 자연과 환경, 건강에 관심이 많은 모든 사람들을 주타켓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구매 접점이 대부분 할인점에 집중되어 있어 실질적인 판매가 30대 이상 주부가 되고 있다.
여기에 우리팀은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접점 확대로 고객층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하였으며, 20대 여성들에게 영향력을 가장 크게 미치며 최근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해 자사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는 도구로 각광받는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전략을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먼저 이니스프리의 웹사이트 운영 현황과 현재 활발한 활동을 보이는 대표적인 브랜드 커뮤니티를 분석하여, 브랜드 커뮤니티 운영에 대한 문제 제기를 통해 향후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커뮤니티의 전체 방향을 크게 concept 개발, contents 구성, operation 방안으로 기획해 보았다.
이러한 브랜드 커뮤니티의 활발한 운영으로 이니스프리는 고객층의 폭을 넓힐 수 있으며, 또한 회원들이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으로 활동함으로 자사 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을거라 확신한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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