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국내제조기업의 6σ 6 시그마의 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6σ의 정의.
- 탄생배경
-Mikel J. Harry 박사의 식스 시그마 정의
-6 시그마의 경영효과
-6 시그마의 계급제도
2. 삼성SDI 도입 사례.
3. 과제 및 대안
4. 6σ성공의 장애요인 및 성공요인
5. 결론.
- 본문내용
-
1. 6σ의 정의.
6σ 란?
미스(miss)나 에러(error) 발생률을 백만 분의 3.4(3.4/1,000,000) 이하로 한다는 높은 수준의 목표를 설정하고 품질관리뿐만 아니라 마케팅, 엔지니어링, 서비스, 계획책정프로세스 등 경영활동 전반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전사적인 활동.
⇒ 무결함의 달성보다는 결함의 억제.
기존의 100ppm 경영을 훨씬 뛰어넘는 20세기의 마지막이자 21세기를 준비하는 일류 기업들의 각광받는 경영 혁신 기법.
6σ 의탄생배경
- 1987년 모토로라사에서 제품의 품질 향상을 목표로 시작.
마이켈 해리가 동료들과 함께 통계지식을 활용하여 개발.
-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1992년 6σ활동 시작
ABB: 6σ를 전사적 개혁운동으로 발전
얼라이드 시그널: 1994년 6σ 컨셉/활동 정착
GE: 6σ 수준 달성을 5년 목표로 진행(타사 절반)
소니: 1998년 일본 국내에서 연수 시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