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 BBQ의 중국진출과 다국적 기업화를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주)제네시스 BBQ기업소개 및 성공전략
중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과 판매전략
세계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신화 BBQ
‘모래위의 성'으로 비유될 정도로 척박한 국내 프랜차이즈업계
국내 토종 브랜드로,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외식문화 창조
더 나아가 다국적 기업의 유명브랜드 아성에 도전 중
중국시장으로 조사 범위 제약
순위 브랜드 BSTI(1000점) 브랜드주가지수(700점) 소비자조사지수(300점)
1 BBQ치킨 818.96 599.1 219.8
2 BHC치킨 789.01 585.7 203.4
3 교촌치킨 752.08 544.3 207.8
4 둘둘치킨 660.62 472.3 188.3
건강과 위생을 강조한 마케팅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
중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과 판매전략
세계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
중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과 판매전략
중국 진출 배경
BBQ의 중국진출 현황
BBQ의 중국진출 전략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배달 서비스
▶메뉴의 다양성
▶위생적인 품질
▶낮은 브랜드 인지도
▶첫 해외시장 진출 시도
(경험 부족)
Opportunity Threat
▶중국 내 패스트푸드시장 성장
▶외식 선호경향
▶배달서비스 선호경향
▶시장의 불안정성
▶강력한 시장 선두주자가 존재
(KFC, 맥도널드)
- 참고문헌
-
<참고논문 및 저서>
김익수,『중국시장 마케팅』, 박영사, 2004
김재휘, 안광호, 유창조“토종 브랜드 제너시스 BBQ그룹의 국내시장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한국광고학회, 2008
문형진,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2002
박노홍,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2003
이제경,『매경Economy』, 2007
이제경,“BBQ 국외 진출 성공전략 :멕시코에서도 'BBQ 시키신 분~”,매일경제신문사, 2007
전의천,“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베이징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2003
<웹사이트>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kmac.co.kr
www.naver.com
자료평가
- 생각보다 자료의 충실성이
- park4***
(2014.04.26 01:03: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