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영 전략] 이마트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이마트 소개
∙ 이마트 연혁
∙ 재무제표


본론

이마트 등장
배경 및 발전
∙ 대형마트 현황
∙ SWOT 분석
및 전략


결론

기존 성공 요인
∙ 향후 바람직한
발전 방향
본문내용
이마트는‘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생활에 공헌한다’는 이념을 내세워 물류시스템과 정보시스템에서

Low Price Operation System을 구축(비용절감 효과)

가장 싼 가격에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는 EDLP(Every Day Low Price)전략

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할인판매점 독자 진출


강 점(Strength)

높은 브랜드 인지도
혁신적 물류시스템
지역 친화 마케팅


약 점(Weakness)

중국시장의 부진
아웃소싱으로 인한
서비스 품질 약화


기 회(Opportunities)

한류를 이용한 해외
진출 환경 우호적
킴스클럽 인수를 통한
다수의 매장 확보
신세계 기업과의 분리


위 협(Threats)

인플레이션 심화
국내 외 시장 포화
지역상인들의 반발 및
정부의 규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기업의 현지화전략과 사례- 이마트와 영원무역
  • 경영 사례집」, 1999,1.2.2 상품 구성이마트는 1층의 약 2천 평 매장에 식품과 비식품 등의 생활필수품 우주로 운영되고 있다. 2층은 남녀 의류, 패션잡화, 레저, 생활, 문화용품 등을 취급하며, 임대상가로 운영되고 있다, 1, 2층 전체는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전 생활공간의 컨셉을 가지고 있으며, 취급상품의 종류는 1만3천 품목 정도이고 시중가보다 20-4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는 현지화 전략으로 중국인들의 특성 중 하나인 호기심을

  • [경영전략]월마트의 세계화 전략과 국내시장 진입 분석
  • 전략Ⅱ. 세계화 전략1. 실 체2. 핵심역량 (1) 정보시스템(2) 머천다이징과 공급선관리(3) 고객만족3. 국 제 화(1) 세계화(2) 글로발 전략의 기반(3) 유럽진출 전략(4) 아시아전략(5) 최근 경향(6) 월마트의 해외진출 성공요인Ⅲ. 국내 진출 전략1.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2. 경쟁업체 비교(이마트)(1) SWOT비교/분석(2) 경쟁정책 비교3. 향후 추진전략(1) SWEET SYSTEM의 적용Ⅳ. WAL-MART KOREA 최근동향1. 미국식 경영 포기 한국식으로2. 한국투자 재검토Ⅴ.

  • [국제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 분석
  • 전략사례⑫ 現 상황⑬ 경쟁업체 (개관, 재무구조, 영업전략)⑭ 비교분석신세계 경영이념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신세계는 모든 경영의 성과와 가치를 공유 할 것입니다.신세계는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겠습니다.신세계이마트의 역사창동영업프로젝트팀 구성 점포 컨셉 확정. (EDLP)이마트 점포명칭 확정.1호점 창동점 오픈.이마트 물류센터 가동 - 할인점 최초 물류센터운영.상해점 오

  • [국제경영전략] 월마트 한국시장에서의 생존전략
  • 《국제경영 : 기말레포트》한국시장에서의 생존전략 - 월마트과 목 명 : 국제경영담당교수 : 팀 원 : 제 출 일: 2003년 12월 8일목 차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I. 한국 할인점 시장 분석1. 기존의 유통서비스 시장개방의 현황2. 종합할인점의 성장과 경쟁 원천(1) 할인점의 확산과 발달 배경(2) 할인점의 국제화II. 월마트의 성장 사례1. 월마트 개요2. 월마트의 ELP, ELC의 주요 전략 수단3. 월마트의 경영 전략III. 월마

  • [글로벌경영] 이마트 `E-Mart` 중국시장진출전략
  •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1.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