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영 전략] 이마트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이마트 소개
∙ 이마트 연혁
∙ 재무제표
본론
이마트 등장
배경 및 발전
∙ 대형마트 현황
∙ SWOT 분석
및 전략
결론
기존 성공 요인
∙ 향후 바람직한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이마트는‘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생활에 공헌한다’는 이념을 내세워 물류시스템과 정보시스템에서
Low Price Operation System을 구축(비용절감 효과)
가장 싼 가격에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는 EDLP(Every Day Low Price)전략
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할인판매점 독자 진출
강 점(Strength)
높은 브랜드 인지도
혁신적 물류시스템
지역 친화 마케팅
약 점(Weakness)
중국시장의 부진
아웃소싱으로 인한
서비스 품질 약화
기 회(Opportunities)
한류를 이용한 해외
진출 환경 우호적
킴스클럽 인수를 통한
다수의 매장 확보
신세계 기업과의 분리
위 협(Threats)
인플레이션 심화
국내 외 시장 포화
지역상인들의 반발 및
정부의 규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