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전략] 제품전략, 제품믹스, 브랜드, 포장, 신제품개발, 제품수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17 / 2020.01.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제품전략

II. 제품믹스

III. 브랜드

IV. 포장

V. 신제품개발

VI. 제품수명주기

* 참고문헌
본문내용
IV. 포장

포장(Packaging)이란 제품을 싸거나 담을 용기나 포장지를 만들고 디자인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러한 포장은 과거에는 단순히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으로 인식되었으나 최근에는 포장의 형태, 색상, 재질 등으로 제품의 이미지를 형성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불러일으키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경영자는 포장을 '말없는 세일즈맨'이라고 인식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마케팅이란무엇인가?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
  • 수명주기별 의사결정문제와 조사내용제품수명주기의사결정문제주요 조사내용제품출시 전성공적 신제품의 개발- 제품개념테스트(concept test)- 상표 및 포장에 대한 평가- 시제품의 성능시험- 광고문안 테스트- 시험시장(test market) 조사도입기신제품의 성공적 출시- 상표/광고에 대한 인지도 및 태도조사- 제품사용실태에 대한 조사- 제품의 개량을 위한 조사성장기매출 및 시장점유율의 증가경쟁상표들에 대한 대응효율적 마케팅믹스전략

  • 브랜드 자산과 제품수명주기 관리
  • 브랜드 자산과 제품수명주기 관리목 차1. 제품의 개념->제품과 서비스->제품의 개념2. 제품의 분류->제품의 분류 표->소비재->산업재3. 개별제품과 브랜드자산 관리->제품속성관리->상표의 구성과 기능->로고 변경 사례->브랜드 자산 관리->포장, 레이블링4. 제품계열 및 제품믹스에 관한 의사결정->제품계열->제품믹스 관리5. 신제품 개발 및 제품수명주기 관리->신제품 개발->제품수명주기 관리1. 제품과 서비스제품서비스기준유형성무형

  • 마케팅 믹스의 제품 전략 개론
  • 제품 (augmented product) - 부가적인 서비스와 혜택 포함 (배달, 설치, 품질보증, A/S, 신용제공 등)1) 제품의 의의편의품(convenience good),2) 제품의 분류구매과정사용소비기간선매품(shopping good)전문품(specialty good),미탐색품(unsought good)내구재(durable goods),비내구재(non-durable goods)필수품충동품긴급재1. 제품전략이란?3. 신제품 개발2. 개별제품에 대한 구성4. 제품생명주기5. 제품믹스와 제품계열의 결정1) 제품속성2) 브랜드3) 패키징4) 제품지원서비

  • 제품관리에 대한 조사
  • 제 품 관 리1. 제품의 의미(1) 제품의 정의2. 제품의 분류(1) 소비재의 분류(2) 산업재의 분류(3) 내구재, 비내구재 및 서비스3. 제품계열과 제품믹스(1) 제품계열과 제품믹스의 개념(2) 제품믹스 전략4. 상표(1) 상표의 의미(2) 상표의 중요성(3) 상표명 선정과정(4) 상표전략(5) 브랜드 확장 전략(6) 장기적인 브랜드의 관리5. 포장(1) 포장의 기능(2) 포장의 공공성(3) 포장에 대하여(4) 디자인 및 포장개발6. 제품과 관련한 기타 특성(1) 제품디자인과

  • 마케팅 요약정리자료(kotler의 마케팅원리 기준 13장까지
  • 제품에 가치를 부가할수 있음- 브랜드에 특징이 추가되면 기억하기 쉬움8) 패키징- 정의: 제품을 담을 용기나 포장재를 디자인/생산하는 것- 전통적으로 제품을 고정/보호→최근에는 중요한 마케팅도구9) 레이블링, 제품지원 서비스10) 제품라인 의사결정- 제품라인: 서로 밀접하게 관련된 제품들의 집합- 주요 의사결정은 제품라인 길이(품목수)에 관한 것※SBU: 전략사업단위- 제품믹스 의사결정: 특정 판매업자가 판매용으로 시장에 제공하는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