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의 기능(제품기능, 커뮤니케이션기능, 가격기능, 과대포장의 사회적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9 / 2020.01.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포장의 기능

I. 제품기능
1. 제품 적재기능
2. 제품 보호기능
3. 제품 사용 편이성 제공

II. 커뮤니케이션기능
1. 제품 구별기능
2. 제품 이미지 형성기능
3. 제품 정보 제공기능

III. 가격기능
1. 가격표시기능
2. 대량 구매 유인기능

IV. 과대 포장의 사회적 문제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커뮤니케이션기능

(1) 제품 구별기능
포장의 형태, 크기, 색상 등은 제품의 특색 또는 가격 등에 따라 차별적 포장을 사용하여 포장에 따라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구매의욕을 자극할 수 있다.
Napoleon Cognac과 Johnny Walker Swing, 펩시나 코카콜라 또는 화장품이나 향수같이 독특한 용기에 제품을 적재하여 그 제품의 특색을 나타내며 이를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식별을 돕는 역할을 한다.

(2) 제품 이미지 형성기능

타인에게 선물하는 경우 좋은 재질의 아름다운 포장을 하는 것은 이제 당연한 에티켓이 된 것처럼, 상품에 대한 포장은 사용하는 재질, 포장의 형태와 규격, 색상 등에 따라 전혀 다른 제품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강렬하게 전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붉은 색의 포장과 황금색의 포장이 주는 강렬하고 부유함의 색감에 의한 이미지의 차별화 또는 타원형과 직사각형 포장 형태에 의한 제품 이미지의 차이 등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의 정기능과 역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기능과 역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론광고는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경제적 기능, 마케팅 기능, 사회적 기능, 문화적 기능이 있으며 각각의 기능은 독립적으로 작용하기 보다는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광고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소비자는 광고의 마케팅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구매를 결정 할 수 있다. 경제적 기능을 통하여 제품에 대한 정보를

  • [마케팅분석]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기능 비교성능 = 주행연비 소음실내크기 가격아반떼XD102마력리터당 13.6Km대체로 적다1915/1450mm(길이/폭)997만~1359만원 풀옵션모델 1470만원SM3100마력리터당 13.8Km가장 적다(1900/1400mm)1018만~1231만원 풀옵션모델은 1547만원2003뉴 스펙트라102마력리터당 13.7Km대체로 적다1005만~1230만원, 풀옵션 1474만원이다4.제품정책 제품혁신의 특수성신제품은 새로운 제품으로서, 기업 자체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얻어진 독창적인 제 품, 개량된 제품, 개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기능 비교성능 = 주행연비 소음실내크기 가격아반떼XD102마력리터당 13.6Km대체로 적다1915/1450mm(길이/폭)997만~1359만원 풀옵션모델 1470만원SM3100마력리터당 13.8Km가장 적다(1900/1400mm)1018만~1231만원 풀옵션모델은 1547만원2003뉴 스펙트라102마력리터당 13.7Km대체로 적다1005만~1230만원, 풀옵션 1474만원이다4.제품정책 제품혁신의 특수성신제품은 새로운 제품으로서, 기업 자체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얻어진 독창적인 제 품, 개량된 제품, 개

  •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사회적 책임이라 한다. 즉, 기업의 사회적 기능인 생산을 효율적으로 수행해야 할 사회성, 공공질서를 지켜 다른 업체집단에 피해를 주지 않는 공공성, 특정한 집단에만 봉사하는 것이 아니고 이해관계자 모두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공익성 등의 책임이 그것이다. 유해식품위험 상품의 거래 및 매점매석 등은 사회성에 대한 위반이며, 착취사기허위과대광고는 공공성 위반이고 합리화를 위한 노력의 태만에서 오는 가격인상이나 어떤 시기에

  • [경영분석] 바디샵 코리아 경영전략
  • 제품의 상대적 가격기준별로 분류하였고, 화장품의 용도에 따라 일반적인 make-up제품 즉, cosmetic제품과 body제품으로 분류해 보았다. 그리고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얻는 benefit에 대한 기대에 따라 기능성을 중요시하는가, 저자극성이나 순도를 중요시하는가로 세분화를 해보았는데 바디샵의 경우는 1차적인 요소에 의한 시장세분화보다는 benefit에 따라 분류한 세분 시장이 보다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음을 뒤에 이야기할 positioning에서 볼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