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평가] 성과관리 시스템의 문제점, 효과적인 평가시스템의 요건, 성과평가의 왜곡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8 / 2020.01.0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성과평가
I. 성과관리 시스템의 운영상 문제점
1. 개인적 문제
2. 과정적 문제
II. 평가상의 왜곡요인
1. 현혹효과
2. 중심화 경향
3. 관대화 경향
4. 선입견
III. 카시오의 효과적인 평가 시스템의 요건
1. 관련성
2. 민감성
3. 신뢰성
4. 수락성
5. 실천성
IV. 웨더의 면담에 의한 업적평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성과관리 시스템의 운영상 문제점
(1) 개인적 문제
성과관리에 대한 평가는 개인에 의한 개인의 평가로 사사로운 개인적 감정을 개입시키지 않도록 심사숙고해야 한다. 이러한 관리 과정에서 감정을 적절히 관리하지 못하면 평가자와 피평가자 간의 견해차가 발생하게 되어 평가의 왜곡이 발생할 수 있다. 평가는 종업원의 만족을 충족시키며 향후의 업무 수행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2) 과정적 문제
성과관리는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체계란 절차상의 규정과 질서에 대한 성실한 이행을 의미하며, 성과에 대한 결과적 통보의 기준으로 평가 대상 종업원이 결과에 대해 만족을 기대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평가의 절차는 모든 불확실성을 배제해야 하며, 특히 평가자의 편견이나 선입관이 배제된 공정한 것이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