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라떼 매체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체 커피음료 시장상황
- 매출동향
- 광고활동
- 군별 점유율 변화
2. Segment별 시장상황
- 일반커피 segment
- 고급커피 segment
1. 마케팅목표
2. 광고목표
3. 매체목표
1. 4대 매체 선정
2. 기타매체 -인터넷
- 본문내용
-
전체시장 매출 동향
커피음료시장 전반적으로 성장추세 ( 평균적으로 전년대비 약14% 성장 )
커피음료의 계절성 ( 2/3월 비수기, 8/9월 성수기 ) -> 음료라는 특성
- 일반커피에서 계절성 훨씬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
-> 고급커피가 유제품이라서 청량감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판단.
커피시장의 광고활동은 안정세 - 2003년 광고비 약 170억원 정도로 추정
(고급커피시장에 신규 브랜드 진입예상)
일반커피군 광고비 하락 고급커피군 광고비 증가
매출에서 보여진 커피음료의 계절성과 비슷하게 나타나고 있다.
-> 보통 12/1. 2/3월 광고비수기, 6/7월 광고성수기
고급커피 시장이 일반커피시장을 잠식해간다.
-> 고급커피segment MS : 99년 20% -> 2002년 상반기 32%
00년도 하반기부터 01년도 상반기로 넘어가면서부터 빠르게 성장
-> TAKE-OUT커피 점의 성황으로 소비자의 니즈가 다양화,고급화
니즈의 변화에 맞는 고급커피는 앞으로도 성장할 추세
그러나 신제품들이 시장에 진입하여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
MS 와는 반대로 고급커피 segment의 SOV가 대체로 50%를 거뜬히 넘고 있다.
99,00년도에 레쓰비 공격적으로 광고활동 (1위 브랜드로)
일반커피는 자판기 등의 유통력 의존.
고급커피는 유통력 부족하고 아직 더 인지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경쟁이 치열해지면 고급커피시장의 SOV는 이 이상이 될 수도 있다.
자료평가
- aa
- da***
(2007.12.09 01:37: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