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기획론] 카페라떼 매체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체 커피음료 시장상황
- 매출동향
- 광고활동
- 군별 점유율 변화

2. Segment별 시장상황
- 일반커피 segment
- 고급커피 segment

3. 카페라떼 경쟁상황
- 캔음료시장소비자 분석
- 상황 정리


1. 마케팅목표
2. 광고목표
3. 매체목표




본문내용

커피음료시장 전반적으로 성장추세 ( 평균적으로 전년대비 약14% 성장 )

커피음료의 계절성 ( 2/3월 비수기, 8/9월 성수기 ) -> 음료라는 특성
- 일반커피에서 계절성 훨씬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
-> 고급커피가 유제품이라서 청량감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판단.


커피시장의 광고활동은 안정세 - 2003년 광고비 약 170억원 정도로 추정
(고급커피시장에 신규 브랜드 진입예상)

일반커피군 광고비 하락 고급커피군 광고비 증가



매출에서 보여진 커피음료의 계절성과 비슷하게 나타나고 있다.
-> 보통 12/1. 2/3월 광고비수기, 6/7월 광고성수기


고급커피 시장이 일반커피시장을 잠식해간다.
-> 고급커피segment MS : 99년 20% -> 2002년 상반기 32%

00년도 하반기부터 01년도 상반기로 넘어가면서부터 빠르게 성장
-> TAKE-OUT커피 점의 성황으로 소비자의 니즈가 다양화,고급화
니즈의 변화에 맞는 고급커피는 앞으로도 성장할 추세
그러나 신제품들이 시장에 진입하여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비자행동론]커피 `맥심` 광고전략 분석 및 소비자구매과정(A+리포트)
  • 론여태까지 소비자들이 맥심(광고)에 대하여 어떠한 정보처리 과정을 거치고 의사결정 과정을 통하여 제품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는지 분석해 보았다. 맥심 자체의 브랜드는 이미 오랜 기간 동안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서 70%이상의 점유율을 나타내면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1980년대 맥심 생산 판매가 출시된 동시에 TV CF도 함께 방영되었다. 우리나라 커피 시장에서 본격적인 마케팅 경쟁은 이때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 동안 동서식품

  • [마케팅]스타벅스 성공요인과 글로벌 전략
  • 론 업계일각에선 너무 공격적 경영이 아니냐는 시각이 많다. 하지만 재무담당임원(CFO)인 마이클 케이시는 국내시장의 성장한계를 역설하면서, 성장가능성이 무안한 해외시장에 대한 향후 집중투자를 업급했다. 특히 이러한 자신감에 근거가 되는 것은, 스타벅스가 지난 4분기 연속 10%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수치는 일부 첨단 IT업체를 제외하고는 가장 좋은 성과이다. 실제 월스트리트에서도 스타벅스 주식은 안전하게 살 수

  • [사업계획서]이태리 레스토랑 사업계획서와 오픈계획
  • 기획)인력, 기술력, 주방기구, 주방레이아웃, 점포의 컨셉, 써빙, 원가, 시장수요, 벤치마킹 등 객층에 맞는 메뉴 기획 단계◇ 5단계 : 메뉴만들기와 시식회, 주방동선 재배치, 교육/전수◇ 6단계 : 메뉴기분표 & 매뉴얼 작성, Check& Control결 론이태리레스토랑 오픈에 관한 전반적인 것을 살펴보았다.3조는 우선 인지도가 있는 이태리 레스토랑 몇곳을 선정하여 그곳에서 만나 식사를 해보고, 인기있는 메뉴를 골라 레스토랑 오픈에 적용시켜 보았다.설

  • [경영] 스타벅스 코리아 CEO 장성규
  • 계획이다. 227g 1봉지에 1만3000원이므로 1봉지가 팔릴 때마다 1300원을 아이들의 병원비로 내는 셈, 이 회사는 지난해에도 이같은 방식으로 모두 500만원을 기탁했다 < 파이낸셜 뉴스 2002년 12월 17일 >Ⅱ. 본 론Ⅰ. 서 론340,0001,200,000잔 판매2002190,00066,000잔 판매200176,00026,000잔 판매20006,70024,000잔 판매1999매출액 (단위:만원)연 도판 매 수그 목사님이 이런말을 하더라구. 하나님께서 인간을 세상에 내 놓으신 것은 자신만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
  • 론生, 아침꿀물, 내몸에 당근토마토, DHA 오렌지포도주스, 위풍당당 동충하초상황버섯홍삼벌꿀가시오가피, 비타씨티, 백년산삼, 보성 여린잎 녹차, 과수원, 마시는 복숭아 속살, 써핑쿨, 리쪼 써핑쿨, 씨씨톡, 티오레, 美&콜라겐, 트로피칼 펀치, 아미노 플러스, 망고랑 제주감귤, 석간수 발효유불가리스 프리미엄, 위력, 이오, 리쪼, 꼬모, 남양 요구르트우유류아인슈타인(베이비), 저지방 로우, 빅키드, 칼슘사랑 우유, 맛있는 우유GT 프리미엄,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