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하위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하위문화의 개념
Ⅱ .국적 하위문화
Ⅲ .종교적 하위문화
Ⅳ .지리적, 지역적 하위문화
Ⅴ .인종적 하위문화
Ⅵ . 연령별 하위문화
Ⅶ .성 하위문화
Ⅷ .하위문화의 상호작용
- 본문내용
-
하위문화란 무엇인가?
하위문화란 어떤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행동양식과 가치관을 전체로서의 문화라고 할 때, 그 전체적 문화의 내부에 존재하면서 어떤 점에서는 독자적 특질을 나타내는 부분적 문화.
종교적 하위문화
미국은 200개 이상의 다른 조직화된 종교 하위문화를 가지고 있고 이 모든 종교 그룹의 구성원들은 구매 결정을 내릴 때 각자의 종교적 정체성에 영향을 받는다 .
지리적. 지역적 하위문화
미국은 지리적으로 크게 WEST(서부), MIDWEST(중서부), SOUTH(남부), NORTHEAST(북동부) 로 나뉠 수 있다. 각 지역별로 독특한 특색이 있으므로 마케터들은 지리, 지역적 특색을 고려하여 마케팅을 하여야 할것이다.
인종 하위문화
2000년에는 비영국계 미국인의 2배나 되는 인구가 새로 미국인구에 추가되고 이런 추세는 21세기로 접어들면서 더 가속될 것으로 전망되므로 기업은 인종 하위문화를 파악하여 그에 따른 적절한 제품생산과 촉진활동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