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인터넷문화와 싸이월드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
(1) 싸이월드 소개
(2) 연혁

2. 싸이월드의 3P 분석
(1) Product(상품)
(2) Price(가격)
(3) Promotion(촉진)

3. 인터넷 문화와 싸이월드의 성공전략
(1) 인터넷 문화의 특성
(2) 기존 인터넷 문화의 문제점과 싸이월드의 성공 전략

4. Cyworld 로 인해 생긴 새로운 문화, 생겨난 문제점과 그 대안
(1) 새로운 문화
(2) 신조어, 새로 의미가 부여된 기존 단어들
(3) 싸이월드로 인해 생겨난 문제점
본문내용
1.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

(1)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회사명 ㈜싸이월드
창립일 1999년 8월 30일
대표이사 이동형 dhlee@cyworld.com
주소 135-887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06번지 강남출판문화센터 203호
연락처 전화 : 02-515-4252
팩스 : 02-548-7337
문의 서비스 문의: 커뮤니티 서비스 기획팀 (내선번호 141번)
솔루션 문의: 사업팀 김지현 팀장 (내선번호 127번)

(2) 연혁

2002.11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 세미나
2002.10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 발표
2002.09 다모임 미니홈피 I.Style, 미니룸 서비스 오픈
2002.07 ㈜뮤직시티와 제휴하여 유료 음악스트리밍 서비스 '뮤직샵' 오픈
2002.04 미니룸 서비스 시작

2001.12 구세군과 함께 이웃돕기 행사 '토루의 자선남비' 진행
2001.10 유료서비스 선물가게 정식 서비스 시작
2001.09 미니홈피 서비스 시작
2001.06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3.0 오픈
2001.05 커뮤니티 패키지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아웃백의 마케팅전략분석
  • 인터넷 사용시간이 매우 크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저학력의 소비자에게도 열려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홈페이지를 한글화 시키는 것이 필요 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싸이월드에 최근 오픈한 아웃백의 미니룸은 이런 마케팅 효과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사용한 좋은 전략이라 볼 수 있다. (2).우연적 노출앞서도 말했지만 우연적 노출에는 TV광고가 매우 효과적이다. 이번 아웃백의 티비 광고는 성공한 광고 예로서

  • [기업분석] 구글 보고서 - 화이불류
  • 행동론 오픈 케이스 포함.네이버와 구글의 모바일 통합 검색 컨텐츠 평가 (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박소연)애플과 구글의 사업구조 분석(공영일) 2010년2월 정보통신정책연구원구글의 전략 방향 분석과 시사점(공영일) 2011년11월 정보통신정책연구원IT기업 M&A 승자는 구글 한국경제신문 2013년 5월22일MS서피스, 너무 잘 팔려도 문제, 잘 안펼려도. 2013년 5월21일 베타뉴스Google 핵심성공전략구글X 유일한 한국인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

  • [소비자행동] 개인화 커뮤니티 분석 -후발주자로서의 대응 전략(미니홈피 블로그 1인 미디어)
  • Team Project개인화 커뮤니티 분석 / 후발주자로서의 대응 전략시 작 하 며소비자 행동론을 통해 개인화 커뮤니티를 분석해보고, 후발주자로서 대응전략을 세워 보았다. 아직까지는 사이버 환경 내에서의 소비자 의사결정을 이해할 수 있는 명확한 이론이나 모델이 정립되지 않아 퍽 어려운 작업이었다. 하지만, 무궁무진한 인터넷 서비스에 대해 분석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작업이었다. 특히, 마케터로서 소비자의 욕구를 환기시키고, 효율적으로 우

  • [소비자행동론] 한림대학교 마케팅 전략
  • 싸이월드를 통한 커뮤니티 공간 마련* 의의: 싸이월드는 현재 10대부터 50대까지 1750만 명에 달하는 총회원수를 가진 커뮤니케이션 공간이다. 최근 싸이월드를 통한 기업의 프로모션 활동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정부부처 및 공기업도 싸이월드를 이용한 활동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타겟에 따른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 지므로, 대학 또한 싸이월드를 이용해 직접적인 공격적 마케팅활동을 펼칠 수 있다. * 전략싸이월드의 대부분의

  • [관광소비자행동론] 대학생들의 이색적인 문화교류체험(뉴질랜드)
  • 문화,역사 배우기 다양성추구 만드는것을 선호 관광시 걸어다니는걸 즐기나 탈것을 타고 이동하는것을 즐기나 호텔선호 홈스테이선호 평소운동 레포츠관광선호 주시관광선호 외국여행 인터넷이용 포털사이트이용 관광지정보 관광지선택결정권자 예약시기 관광상품구매 성별 연령 최종학력 월소득1 4 5 1 3 4 4 4 4 4 4 4 4 4 4 4 4 3 3 1 4 4 4 1 1 2 1 2 1 3 12 2 2 2 3 3 3 3 3 3 3 3 3 4 1 1 3 4 4 4 4 4 4 2 3 4 1 1 1 3 13 2 2 1 3 3 3 4 3 3 3 3 1 4 4 4 4 4 4 1 4 4 4 1 2 4 2 1 1 3 14 2 3 1 3 4 2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