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아이리버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레인콤의 기업 개요
2.iRiver의 소개

본론
1.시장 환경 분석
2.기업의 현재 환경 분석
3.iRiver의 문제점

결론
1.전략적 대안
본문내용
iRiver란
디지털 건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

1999년 CD플레이어등 광저장 디지털 미디어 기기의 기술 개발업체로 출발
MP3 CD플레이어,메모리 MP3 플레이어, 하드 드라이브 MP3 플레이어등 휴대용 MP3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아이리버’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20%대 기록
플레시 타입 분야에서 1위

가능성을 놓치지 않는 CEO의 결단력
디지털 미디어 기기 기술력 및 솔루션의 축적
신세대 소비계층을 겨냥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 소비계층의 감성을 자극
2001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브랜드 ‘아이리버’의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I-River)] 아이리버(I-River)의 4P,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향후 대응전략 분석
  • 아이리버(I-River)의 4P,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향후 대응전략 분석Ⅰ. 개요Ⅱ. 아이리버(I-River)의 경쟁자 분석1. 에스켐2. 다이오니어3. 삼성전자Ⅲ. 아이리버(I-River)의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Ⅳ. 아이리버(I-River)의 마케팅전략1. 해외시장 다변화2. 세계적 브랜드로의 육성3. 제품의 계속적 개발4. 광고와 홍보5. 사업 다각화6. 제휴와 연계 강화7. 이 밖의 전략Ⅴ. 아이리버(I-River)의 사람중심, 고객중심 경영1. 사람중심경영2. 고객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목차서론. 기업 선정 이유아이리버 소개본론.아이리버 성장과정외부요인산업분석시장분석내부요인1-2-1. KF분석1-2-2. 기업전략 분석아이리버 위기2-1. 위기 요인 분석2-1-1. 애플의 아이팟 등장2-1-2. 무리한 사업다각화2-1-3. mp3폰과 스마트폰의 등장2-2. 대응전략 실패요인 분석결론. 시사점 및 현재사업진행방향서론.기업 선정 이유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

  • [경영전략] 아이리버의 실패요인과 최신전략분석
  • 목 차1. 아이리버 소개2.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실패요인분석8. 최신전략분석9. 향후 전략1. 아이리버 소개아이리버(i-river)는 2008년 현재 대한민국 내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약 15~20%를 차지하는 대한민국의 모바일 IT 기기 제조회사 레인콤의 브랜드명이며, 자회사이기도 하다. 개발 자체는 레인콤에서 맡고 있고, 아이리버는 판매고객 지원만을 하고 있어, 브랜드로서의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레인콤의

  • 경영전략 - Iriver아이리버의 성공전략
  • 경영시스템상의 문제- 구조조정을 통한 경영시스템 재구축 - 경영컨설팅을 받음- 창업멤버 4명이 나가고 새로운 대표이사와 공동대표 영입- 레인콤의 영업망과 조직을 재정비하면서 새로운 인사들이 내놓은 전략으로 결과적으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는 발판이 됨향후 전략향후 전략해외 시장 다변화취약했던 유럽과 일본 시장 등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해 전체 매출을 늘려야 한다.세계적 브랜드로 육성제품의 계속적인 개발아직은 부

  • [경영전략분석] 아이리버 성공전략분석
  •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2년 9월 플래시 메모리 내장형 MP3 Player 출시2002년 12월 한국디자인협회 Korea Design Award 2002 디자인 경영인 부문수상 2003년 1월 CJ홈쇼핑 2002년 히트상품 수상 2003년 7월 일본 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2003년 10월 벤처기업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2003년 12월 코스닥 증권시장 등록 (1,320,000주 공모) 2004년 2월 아이리버 유럽 설립2004년 5월 MP3 국내업계 최초로, 한국 A/S 우수기업 인증마크 획득, 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