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경쟁우위확보전략으로써 원가우위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 등을 사용하고 있는 사례를 조사하여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1 / 2019.12.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원가우위전략

II. 차별화전략

III. 집중화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차별화전략

차별화전략(differentiation strategy)이란 구매자가 중요하다고 여기는 속성을 선택해서 그 요구에 맞추어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기업과 차별화시키는 것, 즉 자사제품을 산업 전체에서 다른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와 구별되는 독특한 것으로 인식시키는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차별화전략을 추구하는 기업들은 대개 R&D 기능이나 마케팅 기능에서 차별역량이 나타난다.
따라서 차별화를 성취하기 위해 광범위한 연구개발이나 제품디자인, 양질의 원자재 사용, 고객들의 선호를 유도하기 위한 광고 및 판매촉진 활동 강화 등을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한다.
차별화전략의 성공은 바로 이러한 비용상의 불이익을 극복하기 위해 고객들이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그 제품을 구매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차별화를 달성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한편 차별화전략에 의해 창출되는 제품의 독특성이 모든 구매자들에게 가치 있는 것으로 인식되지는 않는 일종의 배타성(exclusivity)을 갖고 있으므로 차별화전략은 시장점유율 확대와 양립할 수 없음을 고려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 전략 중 어느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분석한 후, 전략 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서론: 본원적 경쟁 전략 본론1. 원가우위 전략 2. 원가우위 전략의 결정요인 1) 규모의 경제 2) 경험 효과 3) 투입요소비용 4) 생산시설의 활용도 5) 생산 공정 및 제품디자인의 개선 3, 원가 우위 확보를 위한 블루오션 전략4, 블루

  • 경영 전략
  • 전략(내부강점, 외부기회) 4. 전략적 대체안 작성(경영전략수립)5. 전술적 대체안 수립V. 경영전략의 실행* 참고문헌경영전략I. 경영전략의 의의1) 경영전략의 의의경영전략(management strategy)이란 기업의 존속 ․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변화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계획으로 기본적이며 장기적인 계획의 형태를 띠고 있다. 다시 말하면 기업이 시장경쟁에서 승리하고, 다른 기업보다 유리한 상황에서 지속적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세우는

  • Apple vs Amazoncom 레포트
  • 원가 우위(cost leadership)를 주요 전략으로 실천한 두 기업의 사례와, 사례 비교를 통한 시사점을 발표하려 한다. 차별화(differntiation)란 가격 이상의 가치로 고객의 브랜드 충성심을 이끌어내는 전략으로,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를 중시한다. 반면, 원가 우위(cost leadership)란 동종 업계 내 최저 원가로 해당 분야에서 보다 많은 순이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제조 및 기타 비용을 낮춤으로서 최저 수준의 원가를 확립하는데 저가격으로 경쟁

  • 포스코의 캄보디아 철강사 인수 전략
  • 우위요소 분석5) 외국인 투자 관련 고려사항(1) 법제도적 환경(2) 실물환경 고려사항6) 포스코의 캄보디아 진출 타당성 평가Ⅴ. 철강 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 및 시사점1. 외국의 성공사례1) 미국- US Steel : 구조조정과 집중화 전략2) 일본 - JFE Steel : 아시아 시장 중심의 글로벌 전략3) 유럽 - Arcelor-Mittal : M&A를 통한 해외 진출4) 세계 철강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의 평가(1) 선진 철강사의 해외 진출의 일반적 특징(2) 글로벌화, 차별화, 관련 다각화(3)

  • [경영학] 다음다이렉트와 동부화재의 경영 전략 비교
  • 사용위협을 극복하기 위해약점을 보완< 표 1. SWOT 분석 >사업부 전략(Business Strategy)이란 주어진 산업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에 대한 것으로, 제품차별화(What), 시장세분화(Who), 차별역량(How)에 대한 일관성 있는 의사결정이다. 본원적 전략은 이러한 사업부 전략에 해당하는 전략 수립 방법이다.< 그림 2. 본원적 전략의 구분 >그림 2와 같이 본원적 전략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차별화(Differentiation)와 원가우위(Overall Cost Leadership), 집중화(Focus)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