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경쟁우위확보전략으로써 원가우위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 등을 사용하고 있는 사례를 조사하여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원가우위전략을 사용하는 기업 사례

II. 차별화전략을 사용하는 기업 사례

III. 집중화전략을 사용하는 기업 사례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차별화 전략을 사용하는 기업 사례

차별화 전략(differentiation strategy)이란 광범위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객집단별로 그들이 요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세분화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을 말한다. 이를테면 담배산업에서 고객집단의 기호에 따라 타르(tar)의 함량을 다르게 생산 ․ 판매함으로써 자사의 제품을 담배산업 전체에서 구별되는 독특한 것으로 인식시키는 것이 차별화 전략의 하나이다.
차별화 전략은 주로 자동차 산업에서 많이 나타난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차별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자사만의 가치를 부각시키고자노력한다. 혁신적인 디자인의 BMW, 탁월한 품질의 도요타(Toyota),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갖춘 벤츠(Mercedes-Benz) 기술선도자인 혼다(Honda) 등이 그러한 예들이다.
차별화 전략의 장기적인 효율성은 경쟁자들이 얼마나 쉽게 그들의 기업이 제공하는 독특한 가치를 모방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만약 대부분의 경쟁자들이 그들이 제공하는 가치를 모방해 버린다면 그것은 더 이상 효과적인 차별화 수단이 아니다.
차별화 전략을 추구하는 경우에도 원가는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요인이 지만, 그렇다고 원가우위전략처럼 원가만을 우선적인 전략목표로 삼지는 않는다. 일반적으로 차별화 전략을 추구하는 기업들은 광범위한 연구개발이나 제품디자인, 양질의 원자재 사용, 고객들의 선호를 유도하기 위한 광고 및 판매촉진 활동의 강화 등을 위해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 전략 중 어느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분석한 후, 전략 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서론: 본원적 경쟁 전략 본론1. 원가우위 전략 2. 원가우위 전략의 결정요인 1) 규모의 경제 2) 경험 효과 3) 투입요소비용 4) 생산시설의 활용도 5) 생산 공정 및 제품디자인의 개선 3, 원가 우위 확보를 위한 블루오션 전략4, 블루

  • 경영 전략
  • 전략(내부강점, 외부기회) 4. 전략적 대체안 작성(경영전략수립)5. 전술적 대체안 수립V. 경영전략의 실행* 참고문헌경영전략I. 경영전략의 의의1) 경영전략의 의의경영전략(management strategy)이란 기업의 존속 ․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변화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계획으로 기본적이며 장기적인 계획의 형태를 띠고 있다. 다시 말하면 기업이 시장경쟁에서 승리하고, 다른 기업보다 유리한 상황에서 지속적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세우는

  • Apple vs Amazoncom 레포트
  • 원가 우위(cost leadership)를 주요 전략으로 실천한 두 기업의 사례와, 사례 비교를 통한 시사점을 발표하려 한다. 차별화(differntiation)란 가격 이상의 가치로 고객의 브랜드 충성심을 이끌어내는 전략으로,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를 중시한다. 반면, 원가 우위(cost leadership)란 동종 업계 내 최저 원가로 해당 분야에서 보다 많은 순이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제조 및 기타 비용을 낮춤으로서 최저 수준의 원가를 확립하는데 저가격으로 경쟁

  • 포스코의 캄보디아 철강사 인수 전략
  • 우위요소 분석5) 외국인 투자 관련 고려사항(1) 법제도적 환경(2) 실물환경 고려사항6) 포스코의 캄보디아 진출 타당성 평가Ⅴ. 철강 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 및 시사점1. 외국의 성공사례1) 미국- US Steel : 구조조정과 집중화 전략2) 일본 - JFE Steel : 아시아 시장 중심의 글로벌 전략3) 유럽 - Arcelor-Mittal : M&A를 통한 해외 진출4) 세계 철강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의 평가(1) 선진 철강사의 해외 진출의 일반적 특징(2) 글로벌화, 차별화, 관련 다각화(3)

  • [경영학] 다음다이렉트와 동부화재의 경영 전략 비교
  • 사용위협을 극복하기 위해약점을 보완< 표 1. SWOT 분석 >사업부 전략(Business Strategy)이란 주어진 산업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에 대한 것으로, 제품차별화(What), 시장세분화(Who), 차별역량(How)에 대한 일관성 있는 의사결정이다. 본원적 전략은 이러한 사업부 전략에 해당하는 전략 수립 방법이다.< 그림 2. 본원적 전략의 구분 >그림 2와 같이 본원적 전략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차별화(Differentiation)와 원가우위(Overall Cost Leadership), 집중화(Focus)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