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초코파이의 중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가. 해외진출
나. 회사연혁
2. 환경 분석
가. 내부환경
① Shared values
② Strategy
③ Stucture
④ Systems
⑤ Syles
⑥ Staff
⑦ Skills
나. 외부 환경
1) 일반 환경
(1) 정치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2) 과업 환경
◎ 5C분석
① China Market
② Change③ Consumer
④ Competitors
⑤ Company
3) SWOT 분석
◎ 강점.
◎ 기회.
◎ 약점.
◎ 위협.
3. 사업전개 과정
가. 진출 당시 중국의 제과 시장 상황.
나. 영업과정의 단계별 변화
다. 초기 사업전개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1) 가격 및 품질면
(2) 유통기한의 문제
(3) 상표/의장등록 문제
(4) 파트너 선정문제
4. 성공요인.
가. 전화위복의 사례
나.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하얼빈 ‘오징어땅콩’ 공장의 실패
다. 마케팅 전략
1) 상해 안테나샵 운영
2) 프로모션 및 이벤트
3) 미디어 공략 1 - 광고
4) 미디어 공략 2 - 프로그램 협찬
5) 사회 공헌 사업으로 인한 이미지 강화
6) 제품 디자인과 제품 수량의 현지화
5. 요약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가. 해외진출
"세계화를 해야 하는 것은 일시적이고, 일과성이 아닌 숙명의 과제이다. 우리에겐 초코파 이를 세계화해야 하는 분명한 숙제가 있다. 이것을 성사시키지 못하면 결국 우리는 도태되 고 만다.” -96년 신년사,-담철곤 부회장-에서 알수 있듯이 혁신적 경영마인드를 소유한 경 영자에 의해 오리온은 1980년대 말부터 국내시장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으로 시야를 넓 히게 된다. 해외시장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진출 국가에 대한 면밀한 검토작업을 통해 1990년대 초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에 대한 본격적인 진출을 결정했다. 물론 본격적인 결 결정에 앞서 이 시기에도 시장에 대한 조사와 오리온 제품에 대한 수출은 계속됐다.
특히, 오리온이 이들 국가를 선정한 이유로는 글로벌 식품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동등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다. 미주, 유럽, 아프리카의 경우 이미 시장이 글로벌 식품들이 선점하고 있어 더 큰 성공을 위해 신시장을 초기 수출지역으로 결정한 것이다. 또한 초코파이를 주로 파는 보따리장사들의 효과가 예상을 뛰어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초기에는 중국, 러시아 등의 극동에 포커스를 맞추게 된 것이다.
1993년부터 수동적 수출전략에서 벗어나 능동적이고 공격적인 수출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여 수익 우선의 단기적 수출전략에서 투자개념의 장기적 수출정책으로 전환하게 된다
나. 회사연혁
▶OFC (오리온식품 유한공사)
1995.12 : 하북성 랑방 기술경제개발구와 부지매입계약 체결
1996.04 : 공장기공식 (4월24일)
1997.03 : 초코파이 생산 개시
1997.05 : 공장 준공식 (5월 20일)
1998.05 : 커스타드 생산라인 정식 가동
2000.07 : Gum공장 착공
2001.02 : Gum공장 준공 및 생산 개시 (2월24일)
2001.07 : 상해공장 기공식(7월14일)
2001.11 : Tiramisu 생산/출시
▶OFS (오리온식품 상해 유한공사)
1997.09 : 상해시 청포현정부와 투자조인 체결(총투자금액 : 220만US D)
1998.02 : CFP 반제품 생산 개시
2001.02 : 청포 공업원구 내 신공장부지 구매계약 체결
2001.06 : 신 공장 착공 (총투자금액 : 2,500만US D)
2002.09 : 신 공장 준공식(09.12, CP 1기Line 가동)
2002.12 : Custard Line 생산 가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