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겐다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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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광고상황분석
♦ 상황분석
♦ 제품분석
♦ 소비자분석
♦ 광고규제분석

◈ 광고기본전략
♦ 광고목표
♦ 광고소비자층
♦ 광고컨셉
♦ 광고예산

◈ 광고크리에이티브
♦ 크리에이티브 목표
♦ 크리에이티브 분석
♦ 크리에이티브 컨셉설정
♦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전술

◈ 광고매체전략
♦ 광고매체목표
♦ 광고매체분석
♦ 광고매체전략

본문내용
1.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약 1조5,000억원으로 이 중 롯데, 해태 등 일반 유통망을 통해 소비되는 아이스크림이 60-70% 정도이며 나머지 30-40%정도는 프리미엄급 고급 아이스크림이 장악하고 있다. 불황에도 불구하고 한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매년 30∼40%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아이스크림은 여름식품이다'라는 생각이 깨지면서 이번 겨울시즌에 떨어지지 않는 매출을 보이고 있어 업계들은 쾌재를 부르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함께 온난화 현상이 두드러져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세와 더불어 프리미엄 시장은 올해도 높은 신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유지방 함유량이 12% 이상인 천연원료의 고급 제품을 말한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1985년 배스킨라빈스에 의해 선을 보인 이래 90대 말 IMF와 리스테리아 병균 파동을 거치면서 다소 주춤하는 듯했으나 2000년대 들어 급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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