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agen-dazs 하겐다즈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선정이유
1) 아이스크림 시장 구성과 특징 / 1
2) 분석 전략과 방법 / 1
2. 하겐다즈란?
1) 배경 / 1
2) 연혁 / 2
3) 특징 / 3
4) 유통방식 / 4
3. 환경분석
1)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 / 4
2) 시장점유율 / 5
3) 아이스크림 종류 / 5
4) 소비자분석 / 5
(1) fact 분석 / 5
(2) 타깃 이미지 프로파일 / 6
(3) 소비자 태도 분석 / 6
(4) 경쟁사 분석 / 8
가. 베스킨라벤스
나. 나뚜루
4. SWOT 분석
1) SO 전략
2) ST 전략
3) WO 전략
4) WT 전략
5. 광고목표
6. 광고전략
7. 광고컨셉
8. 매체전략
9. 크리에이티브 전략
- 본문내용
-
요즘 현대사회는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well-being) 사회이다. 화학 첨가물이나 색소가 들어가는 음식을 회피하고 천연 재료를 사용하거나 조금 더 몸에 좋을 수 있게 하는 공법을 사용하는 식품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그러한 식품들이 소비자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는 베스킨라빈스, 나뚜르, 하겐다즈가 있는데 하겐다즈의 브랜드 인지도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3위였으며 장점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장점을 모르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부담이 커 타 아이스크림 회사를 선호하게 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장상황에 입각하여 다이어트와 건강 그리고 맛을 중요시하는 20대 초,중반여성을 타겟으로 잡고 이들에게 하겐다즈를 맛있고, 건강한 식품이라는 것을 인식시키고,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목표이다. 더 나아가 하겐다즈 제품의 가치를 알게 하여 경쟁사인 베스킨라빈스의 고객을 하겐다즈의 고객으로 끌어오도록 브랜드 확산하는 것이다. 또한 타 사와 다른 하겐다즈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켜 커리어우먼들이 휴식 공간으로 하겐다즈 까페를 이용하고, 좋은 아이스크림을 먹음으로써 만족감과 퀄리티까지 제공 한다.
더불어 프리미엄 시장에서 베스킨라빈스의 시장 점유율은 55%로써 이 중 15% 시장 점유율을 하겐다즈로 전이시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가도록 브랜드 확산을 하는 것이 목표이다. 한 번도 먹지 않은 사람들은 한번쯤은 꼭 먹어 보도록 하는 것 그리고 한번쯤 먹어본 사람이라면 지속적으로 먹도록 하여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하겐다즈 브랜드 인식을 확산시키려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