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agen-dazs 하겐다즈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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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선정이유

1) 아이스크림 시장 구성과 특징 / 1
2) 분석 전략과 방법 / 1

2. 하겐다즈란?

1) 배경 / 1
2) 연혁 / 2
3) 특징 / 3
4) 유통방식 / 4

3. 환경분석

1)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 / 4
2) 시장점유율 / 5
3) 아이스크림 종류 / 5
4) 소비자분석 / 5
(1) fact 분석 / 5
(2) 타깃 이미지 프로파일 / 6
(3) 소비자 태도 분석 / 6
(4) 경쟁사 분석 / 8
가. 베스킨라벤스
나. 나뚜루

4. SWOT 분석

1) SO 전략
2) ST 전략
3) WO 전략
4) WT 전략

5. 광고목표

6. 광고전략

7. 광고컨셉

8. 매체전략

9. 크리에이티브 전략
본문내용
요즘 현대사회는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well-being) 사회이다. 화학 첨가물이나 색소가 들어가는 음식을 회피하고 천연 재료를 사용하거나 조금 더 몸에 좋을 수 있게 하는 공법을 사용하는 식품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그러한 식품들이 소비자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는 베스킨라빈스, 나뚜르, 하겐다즈가 있는데 하겐다즈의 브랜드 인지도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3위였으며 장점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장점을 모르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부담이 커 타 아이스크림 회사를 선호하게 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장상황에 입각하여 다이어트와 건강 그리고 맛을 중요시하는 20대 초,중반여성을 타겟으로 잡고 이들에게 하겐다즈를 맛있고, 건강한 식품이라는 것을 인식시키고,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목표이다. 더 나아가 하겐다즈 제품의 가치를 알게 하여 경쟁사인 베스킨라빈스의 고객을 하겐다즈의 고객으로 끌어오도록 브랜드 확산하는 것이다. 또한 타 사와 다른 하겐다즈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켜 커리어우먼들이 휴식 공간으로 하겐다즈 까페를 이용하고, 좋은 아이스크림을 먹음으로써 만족감과 퀄리티까지 제공 한다.
더불어 프리미엄 시장에서 베스킨라빈스의 시장 점유율은 55%로써 이 중 15% 시장 점유율을 하겐다즈로 전이시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가도록 브랜드 확산을 하는 것이 목표이다. 한 번도 먹지 않은 사람들은 한번쯤은 꼭 먹어 보도록 하는 것 그리고 한번쯤 먹어본 사람이라면 지속적으로 먹도록 하여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하겐다즈 브랜드 인식을 확산시키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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