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 STP 성공사례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타벅스 코리아를 선정한 동기
2.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전략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3.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비판&결론
- 본문내용
-
‘스타벅스 코리아’ 를 선정한 동기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라는 책은 경영학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한번 쯤은 읽어본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이다. 1971년 시애틀의 사람들에게도 고급원두를 판매하고자 했던 취지에서 설립된 스타벅스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5800개에 달하고 있다.
분명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회사임에 틀림없다. 우리가 이 파트에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게 된 동기는 ‘과연 한국에서는?’ 이라는 의문이었다. 우리나라는 특히나 미국이나 유럽권에 피해 커피를 향유하는 문화가 극히 낮았으며, 실제로 한 끼 밥값이 3000원~5000원 하는데, 그 가격과 맞먹는 스타벅스 커피가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또한 우리나라에 있는 스타벅스 커피 체인점에 들어가면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책에 나온 스타벅스의 이미지와는 좀 다른 느낌을 받는다. 이는 분명 한국에서는 미국과는 다른 전략을 세웠음을 가정할 수 있어. 나름대로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한국의 정서에도 불구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철저한 STP 전략과 그에 따른 4P 전략으로 보았으며 이에 우리조는 이의 분석을 시행하였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입니다 도움
- skyju***
(2016.05.17 00:43:52)
- 도움이 되었습니다.
- greente***
(2011.03.22 02:23:54)
- 괜찬아요~그냥 자료 그런듯
인터넷에서 찾아도 될듯 - gui***
(2010.04.22 08:35:21)
- 음... 그냥 신문이나 인터넷 기사정리가
더 도움이 될듯~ -.-;; 비강추~ - rs***
(2006.03.09 11:3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