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창업과 기업가 정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레인콤을 선정한 이유
Ⅱ. 레인콤에 대하여
Ⅲ. 레인콤의 성공이유 (ERIS 분석)
Ⅳ. 느낀점
- 본문내용
-
Ⅰ. 레인콤을 선정한 이유
한국의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대기업 삼성전자를 제치고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 회사 설립 5년 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50%이상), 세계시장점유율 에서는 18%를 웃도는 점유율로 2위권을 형성하며 전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을 이끌어가는 기업. 그리고 2003년 1월 Las Vegas에서는 세계 최대의 ‘Winter CEO 2003‘이 열렸는데, MS의 빌게이츠는 자사의 ‘Media2go’라는 차세대 플랫폼을 발표하면서 이를 위한 공동파트너로 전 세계에서 6개의 전자제품 제조 회사를 언급하였다. 전 세계의 수많은 거대 기업들을 제치고 한국에서 삼성과 더불어 2개의 회사가 MS의 파트너로 선정되어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기업. ‘Sorry SONY, Thanks Supporters' 라는 문구로 홍보하고 있는 기업. 정답은 바로 ‘아이리버(iriver)’이다.
아이리버를 탄생시킨 레인콤은 한국의 MP3기기산업을 대표하는 리딩기업이다. 레인콤은 삼성전자, 소니 등 매머드 급 제조업체들을 '충격'에 빠지게 할 정도로 MP3기기 분야에서 국내외 시장을 이끌어 왔다. 이 같은 아이리버 바람을 불러일으킨 사람은 외부에서는 '승부사', 안에서는 '덕장'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양덕준 사장이다. 그는 어떤 이유로 삼성의 이사직을 버리고 MP3분야에 뛰어들었을까? 그는 어떻게 해서 아이리버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올려놓을 수 있었을까? 레인콤을 이끈 그의 ‘Entrepreneurship'은 과연 어떤 것일까? 양덕준 사장에게는 어떤 특별한 것이 있을까? 우리 조는 레인콤과 양덕준 사장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