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구성원 행동 파워의 원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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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소비자행동-구성원 행동 파워의 원천
목 차
1, 사회집단 속에서 구성원의 행동이 영향을 받는 이유
2, 사회집단 구성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파워와 그 예
i ) 보상적 영향력 (reward power)
ii) 강압적 영향력 (coercive power)
iii) 합법적 영향력 (legitimate power)
iv) 전문가 영향력 (expert power)
v ) 준거적 영향력 (referent power)
3, 결론과 느낀 점
4, 참고문헌
사회집단 속에서 구성원의 행동이 영향을 받는 이유
① 공통적 관심
② 지속적 상호작용
③ 공통의 규범
④ 조직 내 지위와 역할
존재!
사회
집단
;
인간은 자신이 속한 사회 속에서
환경과 다른 구성원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즉,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
사회집단 구성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파워
그렇다면
사회 집단 구성원에
영향을 미치는
힘(power)은?
참고문헌
참고문헌
<신소비자행동>, 김동기 · 이용학 · 이성호 공저, 2012, 박영사
<새로운 도전이 만드는 나의 브랜드 가치>, 이영숙 저 , 2008, 새빛에듀넷
동영상 출처 :
웹페이지 ‘TVCF’ http://www.tvcf.co.kr/
Fitshoes 님의 블로그 http://fitshoes.blog.me/120412215
사진 출처 :
Oral-B http://www.oqcampaign.co.kr/09/main.html
NAVER image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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