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 신한은행의 고객관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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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신한은행
CRM 고객관계관리
STEPS
CRM정의
CRM(고객관계관리)의 정의
C R M 의 정의
C R M 의 범위
C R M 의 종류
C R M 의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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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정의
기존고객의 경우에는 축적된 고객관련 정보를 활용한 철저한 “ 고객지원 ” 과 “영업/마케팅”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
신규고객의 경우에는 “영업/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축적함으로써 새로운 영업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각종 관련정보를 지원하는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솔루션
CRM의 범위
고객 확보
어떤 특성을 가진 잠재고객이
우량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은가?
잠재고객은 어떤 NEEDS를 가지고 있는가?
고객 개발
어떻게 하면 고객의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가?
고객의 잠재적 구매 NEEDS 는 무엇인가
고객 유지
이탈고객의 이탈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이탈을 막을 것인가 ?
우량고객을 어떻게 유치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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