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CRM 고객관계관리
STEPS
CRM정의
CRM(고객관계관리)의 정의
C R M 의 정의
C R M 의 범위
C R M 의 종류
C R M 의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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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정의
기존고객의 경우에는 축적된 고객관련 정보를 활용한 철저한 “ 고객지원 ” 과 “영업/마케팅”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
신규고객의 경우에는 “영업/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축적함으로써 새로운 영업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각종 관련정보를 지원하는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솔루션
CRM의 범위
고객 확보
어떤 특성을 가진 잠재고객이
우량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은가?
잠재고객은 어떤 NEEDS를 가지고 있는가?
고객 개발
어떻게 하면 고객의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가?
고객의 잠재적 구매 NEEDS 는 무엇인가
고객 유지
이탈고객의 이탈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이탈을 막을 것인가 ?
우량고객을 어떻게 유치할 것인가
신한은행 출범2007 통합 1주년 연 혁신한 은행 소개2005 2006 2007국민은행197 211 220신한은행163 177 198우리은행140 187 195국민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3대은행 총자산 (단위:조원)총자산 : 198조순이익 : 1조 5378억점 포 : 1000여 개직원 수 : 10000여 명슬로건 고객의 성공을 위해 항상 함께하는 은행, 대한민국 은행의 자부심!현 황신한 은행 소개신한 은행 CRM 도입 배경신한 은행 CRM 기법CRM 도입 결과 성공 요인 및 개선점CRM 도입배경고객 유지 관리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 하여수익성을 높이는 통합된 고객 관계 관리 프로세스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기존마케팅 방식은 마케팅 팀을 위한 마케팅 부서만의 마케팅이 실시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열악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이 부족시장 점유율보다 고객 점유율 고객획득보다 고객유지제품판매보다 고객관계■ CRM의 등장배경■ CRM의 목표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신한은행
은행국민은행 등과 계좌개설 대행 업무를 시작하였다. 2003년 4월 온라인 투자자문 키워드림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6월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완성하였다. 10월 키움인베스트먼트(주)를 자회사로 편입하였고 12월 중국 강남증권과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2004년 투자자문업 및 투자일임업에 대한인가를 받았다. 2007년에 키움증권증권(주)에서 현재의 이름으로 사명을 반경 하였다. 키움증권은 웹트레이딩을 통해 홍콩, 상해, 심천, 일본, 미국 등에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평생 금융 파트너팀웍 – 상호이해와 존중 바탕, 협력하여 높은 성과 창출.변화와 도전 – 창의와 열정으로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혁신가.목표가치고객가치 창조인재상4. 신한은행 경영전략1) 차별화된 성장, 가치혁신 주도- 사업라인별 차별적 경쟁우위.- 신 성장 동력 육성, 국내 여타 금융그룹과 차별화된 성장.- 고객가치 혁신 기반.- 그룹가치 혁신 기반.2) CRM 활성화-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 관계 관리.- 시너
은행3) 인수에서 합병까지4) 합병 후 신한은행4. 경쟁 금융기관과의 비교1) 국내 주요 은행별 강점과 약점 분석2) 신한은행의 강점과 약점3) 국내 주요 은행별 재무 및 수익 상황4) 신한은행의 리스크 비율과 관리방법에 대한 은행 간 비교5. 경영상의 특이사항 : 신한사태 정리6. 결론1. 기업소개1) 기업역사 및 연혁-. 신한은행(新韓銀行)은 대한민국의 은행이자 신한금융그룹의 계열사로, 재일동포의 주도로 1982년에 설립되었다. 은행의 모든 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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