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하나은행, 신한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취업대상 및 경쟁사 선정
2.선정이유
3.경쟁사 분석 - 신한은행
4.취업대상 기업 분석 - 하나은행
5.마케팅 전략수립
- 본문내용
-
선정이유
국민, 신한, 우리라는 3대 은행에 비하여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높음.
타 은행에 비하여 좀더 서민적인
느낌.
타 은행에 비하여 매출액이나 직원 수, 지점 수에서 많이 떨어지나, 좀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
경쟁사 분석
신한은행
1. 기업개요
한국 금융사상 최초로 순수민간자본에 의하여 설립된 일반 시중은행.
대표자 : 이백순
회사 설립일 : 1897년 2월 19일
소재지 : 서울 중구 태평로 108-1(태평로 2가 120)
매출액 : 49,507,279(단위 : 백만원)
지점 수 : 925개
.
.
4. 신한은행 경영전략
1) 차별화된 성장, 가치혁신 주도
- 사업라인별 차별적 경쟁우위.
- 신 성장 동력 육성, 국내 여타 금융
그룹과 차별화된 성장.
- 고객가치 혁신 기반.
- 그룹가치 혁신 기반.
2) CRM 활성화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 시너지 역량 강화 위해 그룹 통합 고
객 관계 관리 마케팅 활성화
- 로열티 프로그램 도입.
3) 내실 위주의 안정적 경영전략
- 머니무브(예금→주식)에 대응, 해외,
투자금융(IB), 프라이빗뱅 (PB)등 분
야에서 차별화된 수익구조구축.
- 상업은행(CB)과 IB 결합한 CIB 구축
통해 효과적 IB영업.
- 해외시장 진출 지속적 추진.
4) 은행 – 기업 ‘윈-윈’ 전략
지방 중소기업에 상주, 기업컨설팅.
컨설팅 비용을 안받아도 10년간 거래
를 한다면 오히려 남는 장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