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키움증권의 성공요인 분석과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새로운 전략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키움증권은 2000년 1월 ㈜키움증권증권이라는 사명으로 시장에 진출했다. 2000년 당시 닷컴은 ‘.com’ 의 의미로 인터넷주소를 나타낼 때 쓰여 온라인이나 첨단기업임을 강조하기 위해 많은 기업체들이 사명에 도입하곤 했다. 특히 1999년 전후 코스닥시장이 불붙으며 인터넷 버블이 생길 때는 온라인 관련 사업목적을 변경하거나 이름을 그렇게 고치기만 해도 주가가 치솟기도 했다. 키움증권 또한 닷컴을 사명으로 쓰면서 온라인 증권사임을 강조했다. 2000년에 들어 IT기술 발전과 인터넷 보급 확산, 개인투자자들의 투자열기 등이 맞물려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을 통한 증권거래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키움증권은 국내최초로 지점 없이 100% 온라인으로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종합증권사들과 차별화된 인터넷증권사로써의 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다. 키움증권의 주 고객은 20-40대의 비교적 젊은 층이다. 인터넷 활용에 능숙하고 단기적 투자를 선호하는 층으로 볼 수 있다.
2000년 5월 증권투자업무를 시작하였고 7월 온라인 증권사 최초로 공모주 청약을 시작하였다. 9월 휴대폰을 통한 주식거래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12월 온라인 증권사 최초로 주간사업무를 시작하였다. 2001년 6월 증권업계 최초로 사모 M&A펀드를 판매하였고 11월 한빛은행·국민은행 등과 계좌개설 대행 업무를 시작하였다. 2003년 4월 온라인 투자자문 `키워드림`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6월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완성하였다. 10월 키움인베스트먼트(주)를 자회사로 편입하였고 12월 중국 강남증권과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2004년 투자자문업 및 투자일임업에 대한인가를 받았다. 2007년에 키움증권증권(주)에서 현재의 이름으로 사명을 반경 하였다.
키움증권은 웹트레이딩을 통해 홍콩, 상해, 심천, 일본, 미국 등에 직접 투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2007년 8월 14일 부터 중국주식 온라인 직접거래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기존에 리딩투자증권과 굿모닝신한증권 등에서 해외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는 했지만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한 온라인 직접거래는 키움이 처음이다.
참고문헌
www.kiwoom.com
www.etrade.co.kr
www.korcham.net
www.mofe.go
www.ksdaily.co.kr
www.mk.co.kr
www.edaily.co.kr
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온라인증권사 키움증권의 급성장 요인 - emars 편집부, emars, 2007
사례로 배우는 e 비즈니스 - 전경련산업조사팀, 전국경제인연합회, 2007
블루오션의 거상 - 안치용, 해바라기, 2006
경영전략 사례집 - 장세진, 박영사, 2003
메이저 브랜드를 만드는 브랜딩 - 브랜드메이저, 새로운 사람들,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전략제안및 초코파이 새로운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분석1. 시장주체 분석2. 중국시장 개관3. 중국 소비자 분석4. 중국 제과시장 분석5. 중국시장 내 경쟁자Ⅳ. 오리온 경영사례1. 초코파이 기술력2. 초코파이 현지화3. 초코파이 홍보력4. 전략 분석1)SWOT2)STP3)4PⅤ. 경쟁사 왕왕 분석1. 왕왕 소개2. 경쟁현황 및 전망3. 왕왕 성공 전략Ⅵ. 오리온의 새로운 전략 제시1. 오리온 성공 이유(1) 유통 (2) 촉진(3) 기술력2. 오리온이 나아가야할 방향(1) 문제점 제시(2) 해결방안과 기회 제시Ⅶ. 초코파이의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키움닷컴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성공적으로 수립, 영업개시 3년 만에 흑자전환을 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본 론이상과 같은 이유로 우리는 키움닷컴을 기말 레포트 주제기업으로 선정했고, 환경, 비즈니스 모델, 변화 관리 등 다양한 관점을 통해 좀더 구체적으로 접근해보고자 한다. 1. 증권산업 환경 분석1) 온라인 증권거래의 정의와 증권거래 산업의 변화. 온라인 증권거래란 인터넷과 PC통신을 통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이나, 무선단말기, ARS 등 유무선 매체를 이용하여 직접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분석,중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
  • 분석4. 중국진출 성공요인5.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입전략(1) 수출전략(2) 해외직접투자 전략 (현지공장설립) (3) 인사전략(4) 생산전략6.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라네즈 중심으로)(1) 마케팅 상황분석(2) STP전략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3)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 7. 아모레퍼시픽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1) 영업이익

  • [마케팅원론,유통론] SM마케팅 전략(JYP,YG경쟁 업체 비교)나아갈 방향
  • 분석1) 설문지 조사결과2) 미시환경3) 거시환경4) SWOT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국내, 해외)1) 국내(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2) 제품 전략(3) 가격 전략(4) 유통 전략(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2) 해외(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2) 제품 전략(3) 가격 전략(4) 유통 전략(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5. 성공 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 SM Ent.의 문제점과 보완할 점7. 개선된 마케팅 전

  • [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사례
  • 분석1) 설문지 조사결과2) 미시환경3) 거시환경4) SWOT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국내, 해외)1) 국내(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2) 제품 전략(3) 가격 전략(4) 유통 전략(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2) 해외(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2) 제품 전략(3) 가격 전략(4) 유통 전략(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5. 성공 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 SM Ent.의 문제점과 보완할 점7. 개선된 마케팅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