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고객관계관리(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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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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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정의
CRM의 등장배경과 특징
CRM의 사례
gCRM의 정의
gCRM의 사례
결론/참고
- 본문내용
-
■ CRM 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여 평가하는 과정
■ CRM의 등장배경
기존마케팅 방식은 마케팅 팀을 위한 마케팅 부서만의 마케팅이 실시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열악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이 부족
■ CRM의 목표
시장 점유율보다 고객 점유율
고객획득보다 고객유지
제품판매보다 고객관계
신한은행 주거래 고객 서비스
신한은행은 주거래은행으로 삼고, 예금과 대출을 집중시킨 고객에게 VIP대접
최근 3개월 실적 기준으로 고객 기여도 평가후 전담상담역 제공(6개월)
고객기여도에 따라 대출이자 및 예금이자 차별
신용대출한도 커짐
수수료 감면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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