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고객관계관리(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RM의 정의
CRM의 등장배경과 특징
CRM의 사례
gCRM의 정의
gCRM의 사례
결론/참고
본문내용
■ CRM 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여 평가하는 과정

■ CRM의 등장배경

기존마케팅 방식은 마케팅 팀을 위한 마케팅 부서만의 마케팅이 실시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열악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이 부족

■ CRM의 목표
시장 점유율보다 고객 점유율
고객획득보다 고객유지
제품판매보다 고객관계

신한은행 주거래 고객 서비스

신한은행은 주거래은행으로 삼고, 예금과 대출을 집중시킨 고객에게 VIP대접
최근 3개월 실적 기준으로 고객 기여도 평가후 전담상담역 제공(6개월)
고객기여도에 따라 대출이자 및 예금이자 차별
신용대출한도 커짐
수수료 감면 혜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더 바디샵 The Body Shop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사례분석
  • 고객들에게 까지 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The body shop은 설립자의 강력한 철학에 기반을 두고 기업 운영을 해왔다. 그것을 통해 지속적으로 CSR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었다. 둘째, 기본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 품질의 만족이 우선이다. 아무리 철학이 뛰어나다 할지라도 품질이 나쁘다면 결국 고객들이 등을 돌릴 것이다. The Body Shop은 강력한 철학을 뒷받침 할 수 있는 뛰어난 제품 품질이 있었기에 시장에서 경쟁력을 얻을 수 있었다.

  • SK텔레콤 서비스마케팅전략(A+분석)
  • 정보화 우수기업을 10회에 걸쳐 연재해 기업정보화사업의 필 요성을 소개한다. SK텔레콤은 국내 이동통신분야의 선두주자다. 이 같은 위상 구축은 기술 개발은 물론 마케팅부문에서 경쟁사들보다 시장의 변화를 먼저 읽고 선도해 왔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특히 상 품 구성,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벤트 등 마케팅 면에서 발빠른 대응으로 선두 입지를 굳혀왔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 구현에 는 CRM(고객관계관리)이 주요 기반이 됐다. ■CRM

  • 고객관계관리 레포트
  • C R M 고객관계관리 ▶ 과 목 :정 보 기 술 과 경 영 혁 신▶ 지도교수 :김 민 철 교 수 님▶ 학 과 :경 영 학 과▶ 학 번 :0 0 0 0 0 0 0 0 0 0▶ 이 름 :○ ○ ○ ▶ 제 출 일 :2 0 0 9 . 0 7 . 1 8목 차Ⅰ. 서 론 3Ⅱ. 이론적 배경 41. CRM의 등장배경 42. CRM의 정의 53. CRM의 기능 및 목적 5Ⅲ. CRM의 해외기업 성공사례 7Ⅳ. 한국기업의 CRM 성공전략 11Ⅴ. 결론 및 향후 전개 방향 13참고문헌 14Ⅰ. 서론고객 정보를 통해 고객을 알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 및 서

  • [졸업][마케팅관리]백화점 고객관계관리와 DM(Direct Mail)사례분석-현대백화점
  • 론28참고문헌CRM경영혁명, 송현수, 새로운제안, 2000CRM고객관계관리:디지털시대의 선진 마케팅 기법, 촌산철, 대청, 2000CRM의 이론과 사례: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 한국NCR CRM컨설팅그룹, 한국능률협회, 2000마케팅과 광고, 신지용, 삼영사, 2002소비자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 이학식, 법문사, 2002성공적인 CRM 구축 및 활용사례에 관한 연구, 홍창기, 건국대 대학원, 2002인지적 감정적 요인이 쇼핑만족과 재방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고객 접촉방법을 모색중인 기업들에게 있어 이같은 환경은 그야말로 전도유망한 ‘영업채널’이라 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의 연결이 수월하고 사람과 정보에 대한 즉각적인 접근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측면에서 소셜 네트워킹이 제공하는 직접성(immediacy)은 인류 역사상 그 전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라는 것.한 대기업 경영자는 “소비자의 요구가 무엇인지 이해하려면 소셜 네트워킹에 주목하라”고 지적했다. 이같은 이유에서 ‘뉴스코프’의 마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