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의 그린마케팅
목차
백화점의 시장 세분화와 그린마케팅
롯데백화점의 그린마케팅 현황
SWOT분석
그린마케팅믹스
롯데백화점 그린마케팅 전략 제안
백화점의 시장 세분화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욕구가 상이하기 때문에 한 제품만으로는 전체 소비자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켜 줄 수 없기 때문에 전체 시장을 일정한 기준을 활용하여 욕구가 유사한 몇 개의 시장으로 나누어진다.
그린 마케팅 등장
Social Marketing → Green Marketing
그린마케팅 = 자연환경과 생태계 보전을 중시하는 시장접근 전략.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 보호 운동에 입각,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활동
참고문헌
참고 자료
<조선일보> 경제면 2006년 8월 16일
<한겨레> 경제면 2008년 4월 14일
“Kano 모델 및 PCSI 지수를 통한 백화점의 환경마케팅 전략 연구” 참고
여훈구(1995), 『그린마케팅』, 안그라 픽스, pp.26
롯데백화점 환경가치경영사무국 연구 참고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롯데백화점 소개(1) 안양롯데 개요 -> 설립연도, 매장 규모, 직원수, 매출액, 성장율, 매장수5. 안양롯데백화점 3C분석 및 상권 분석(1) 인구통계학-소득구조, 인구분포, 유동인구(2) 업종추이(3) 주요시설(4) 안양롯데 제1상권 경쟁사분석 6. 마케팅 전략(1) 머천다이징(2) 롯데백화점의 상품 군 분류에 따른 마케팅 전략(3) 그린 마케팅(4) 기타 마케팅 사례7. 문제점과 해결방안(1) 제품구성 시 시장 환경변화에 빠른 반응(2) 소비자 선호도를 높이기 위
마케팅 컨셉과 일관성 있게 진행되는 부분이다. MACXI 매장 입구 이미지 컷다음은 매장에 관련된 설명이다.일반적인 요란스러운 매장들과 차별화 하여 집과 같은 구조의 장소에서 편안하고 프라이빗하게 부담 없이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였다. 플레이스 마케팅의 일환으로 현재 리바이스 레이디 두 매장(명동1호점과 이대점)을 리뉴얼 하기로 하였다. 사실 리바이스에서는 레이디 매장을 명동과 이대점 두 곳에만 위치시킴으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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