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의 그린마케팅 - 백화점의 시장 세분화와 그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롯데백화점의 그린마케팅
목차
백화점의 시장 세분화와 그린마케팅
롯데백화점의 그린마케팅 현황
SWOT분석
그린마케팅믹스
롯데백화점 그린마케팅 전략 제안
백화점의 시장 세분화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욕구가 상이하기 때문에 한 제품만으로는 전체 소비자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켜 줄 수 없기 때문에 전체 시장을 일정한 기준을 활용하여 욕구가 유사한 몇 개의 시장으로 나누어진다.
그린 마케팅 등장
Social Marketing → Green Marketing
그린마케팅 = 자연환경과 생태계 보전을 중시하는 시장접근 전략.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 보호 운동에 입각,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활동
참고문헌
참고 자료
<조선일보> 경제면 2006년 8월 16일
<한겨레> 경제면 2008년 4월 14일
“Kano 모델 및 PCSI 지수를 통한 백화점의 환경마케팅 전략 연구” 참고
여훈구(1995), 『그린마케팅』, 안그라 픽스, pp.26
롯데백화점 환경가치경영사무국 연구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롯데백화점 마케팅사례] 롯데백화점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백화점 중국진출 마케팅실패사례및 향후방향제언
  • 마케팅전략SWOT,STP,4P중국진출사례-목차-1. 롯데백화점 기업소개2. 백화점 시장상황분석3. 롯데백화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롯데백화점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롯데백화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6. 그 외 마케팅전략(1) 서비스마케팅(2) 문화마케팅(3) VIP마케팅(4) 그린마케팅7. 롯데백화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 중국시장 진출배경(2)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3) 중국

  • [유통학]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 롯데백화점 소개(1) 안양롯데 개요 -> 설립연도, 매장 규모, 직원수, 매출액, 성장율, 매장수5. 안양롯데백화점 3C분석 및 상권 분석(1) 인구통계학-소득구조, 인구분포, 유동인구(2) 업종추이(3) 주요시설(4) 안양롯데 제1상권 경쟁사분석 6. 마케팅 전략(1) 머천다이징(2) 롯데백화점의 상품 군 분류에 따른 마케팅 전략(3) 그린 마케팅(4) 기타 마케팅 사례7. 문제점과 해결방안(1) 제품구성 시 시장 환경변화에 빠른 반응(2) 소비자 선호도를 높이기 위

  • [소비자행동] 리바이스 프리미엄 진 태도변화
  • 마케팅 컨셉과 일관성 있게 진행되는 부분이다. MACXI 매장 입구 이미지 컷다음은 매장에 관련된 설명이다.일반적인 요란스러운 매장들과 차별화 하여 집과 같은 구조의 장소에서 편안하고 프라이빗하게 부담 없이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였다. 플레이스 마케팅의 일환으로 현재 리바이스 레이디 두 매장(명동1호점과 이대점)을 리뉴얼 하기로 하였다. 사실 리바이스에서는 레이디 매장을 명동과 이대점 두 곳에만 위치시킴으로서

  •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롯데백화점 경쟁사(신세계,현대백화점) 전략비교분석및 롯데백화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롯데백화점 마케팅 전략제안Executive SummaryIntroduction3. 백화점 산업분석(1) 정량적 특징ⅰ 시장규모ⅱ 성장률, 제품수명주기ⅲ 계절성ⅳ 수익성(2) 정성적 특징ⅰ 진입 장벽의 정도ⅱ 새로운 경쟁자의 위협ⅲ 경쟁의 정도ⅳ 기타 거시환경 4. 시장(소비자) 분석INDEX5. 시장 세분화6.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ⅰ Targetingⅱ Positioningⅲ Marketing Mix (4P전략)7.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1) 신세계백화점ⅰ 신세계백화점의 Profileⅱ Targetingⅲ Positionin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