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리바이스 프리미엄 진 태도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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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1.1 프리미엄 진의 등장
1.2 프리미엄 진을 선호하는 이유
1.3 프리미엄 진의 현황
1.4 성공한 프리미엄 진

2. 리바이스 프리미엄 진
2.1 리바이스 프리미엄 진 현황
2.2 리바이스 문제점 및 선정이유

3. 태도변화 유도 방안
3.1 히든 컨셉의 새로운 브랜드 제작
3.2 브랜드 리이모셔닝

4. 전략
4.1 Slogan
4.2 Place
4.3 Promotion
4.4 CF

5. 결론 (태도변화 예상)

6. 참고문헌 및 관련 자료


본문내용
디젤은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젊은 남녀들에게 디테일과 과감한 스타일에 감각있는 브랜드로써 높게 평가되고 있으며, 유럽이나 미국 등에서 리바이스나 Calvin Klein 등을 대체 할 수 있는 진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특히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 수작업이라는데 에서 고가의 진으로 자리매김했다. 트렌드에 구애 받지 않는 독특한 디테일과 새로운 워싱, 마무리 기술은 프리미엄 진을 찾는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으며 디젤진은 소비자들과 같이 진화했다. 디젤진의 장점은 오랜 시간 입어도 바지라인이 살아있고 물 빼기 작업 시 한 제품에 4, 5가지 색상을 넣어 색감이 강하다는 것이다. 모든 디젤 매장은 벽면에 디젤청바지로 장식돼 있어 매장 구성부터 독특하다. 이런 이유로 비싼 것은 한 벌에 63만원이 넘는다.
하지만 이렇게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디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첫 번째로 꼽히는 것은 디젤의 독특하고 파격적인 광고 마케팅 http://blog.naver.com/mj322cute?Redirect=Log&logNo=110030344623 참조.
이다. 디젤은 기존의 정통 진에 대해서 도전적이고 공격적인 광고로서 기존의 고정관념을 무너뜨린 광고로서 더욱 유명하다. 디젤의 광고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그 동안의 광고에서 말하기 꺼려했던, 누구나 말하기 꺼려하던 부분을 건드렸다는 것이다. (동성애, 학대, 북한, 전쟁손과 발을 자르는 섬뜩한 엽기적 광고 등) 이러한 자극적인 광고는 기존의 광고에서는 아름다운 모습이나 청바지의 자유나 젊음 등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데에 반해서 디젤의 광고는 엽기적인 광고나 자극적인 광고를 주로 하면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얻는 데 성공했다.

일반 베이직 라인이었던 게스 역시 2009년 s/s시즌에 정우성을 모델로 기용하면서 옴므파탈을 어필하며 강력하고 임팩트 있는 프리미엄 라인인 ‘골드라인’을 출시하고 다양함 프로모션을 계획했다. 이들은 그동안 섹시하면서도 글래머러스한 이미지로 여성 대표 진 캐주얼로 입지를 굳힌 「게스진」이 20~30대의 남성 소비자를 새롭게 집중 공략하며 남성 고객을 확대한다는 각오이다. 프리미엄 프로덕트 라인인 ‘골드라인’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엠브로이드 패턴을 메인 테마로 강력하고 임팩트 있는 디테일과 핏을 강조했으며, 독특한 워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게스진」은 현대 운용중인 매장 수는 백화점 61개점, 대리점 및 직영점 39개, 상설 25개를 운영중에 있으며,올 상반기 목표 매출액은 520억원으로 책정했다. 현재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매장은 롯데잠실점으로 월평균 4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5억원의 매출을 돌파하여 캐주얼 조닝 1등을 기록하는 등 선전하고 있다 Fashion Review MAY 2009 P.79 
. 

2. 리바이스 프리미엄 진
2.1 리바이스 프리미엄 진 현황
 이러한 프리미엄 진 시장에 발맞춰, 리바이스도 서둘러 프리미엄라인을 한국에 론칭하기 시작했다. ‘리바이스’의 프리미엄 라인은 레드 탭 프리미엄 라인이 대표적이다. 01년에 런칭하였으며 데님 질과 디자인, 디테일은 최고가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다크 앤 클린을 기본으로 트렌디함과 리치한 패브릭, 피니시, 가죽 라벨, 핸드 스티치 등으로 차별화했고, 이번 시즌 프리미엄 라인만의 패치와 가죽 행택을 새롭게 사용했다.

‘리바이스 프리미엄 베이직 진’은 이탈리아에서 가공된 프리미엄 원단을 사용, 고급스러운 재질감을 주고 클린하고 다크한 워싱으로 모던한 이미지를 표현했으며 기존의 클래식 가죽 패치가 아닌 프리미엄 라인만의 패치와 가죽 행택을 사용했다.

또한 2006년 출시된 ‘리바이스 프리미엄 에코진’은 100% 유기농면으로 제작, 탭, 라벨 등 모든 부자재까지 자연친화적 소재로 사용했고 백 포켓의 레드 탭을 그린 탭으로 사용, 환경에 대한 실천의식을 반영하고 차별화를 꾀했다. 에코북은 단순한 인물 화보가 아닌 지구 살리기 8가지, 에코라이프 캠페인 사이트 소개, 에코라이프 사전, 세계 에코스타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과 중요성을 각인 시키고 실천 방향을 제안하고 있다. 환경론자들은 오랫동안 기업들
참고문헌
-리바이스 관련 출처
리바이스 홈페이지에 뜬 2008년도 수익에 대한 애뉴얼 리포트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591871(대학생 선호도)
http://blog.paran.com/mbm/8363848 (리바이스 역사)
http://blog.paran.com/mbm/8363848 (이번시즌 데님 트렌드)
http://www.cyworld.com/lilyunited/2911412 (리바이스 브랜드)
http://blog.naver.com/unouno1?Redirect=Log&logNo=100041546114 (프리미엄 라인)
http://blog.naver.com/ppo32?Redirect=Log&logNo=110027231640 (에코진 광고)
-리바이스 모델 송혜교에 대한 의견 블로그
http://www.cyworld.com/nhkworld/218576

-게스 관련 출처
http://blog.naver.com/caph001?Redirect=Log&logNo=30014479119(90년대 게스)
http://blog.naver.com/fashionmil?Redirect=Log&logNo=40063221383
http://www.cyworld.com/piiin/2526402
(2009년 게스 컨셉) 
http://blog.naver.com/ellong13?Redirect=Log&logNo=150044990454
(게스,CK,리바이스 태생이미지)

-프리미엄 진에 관한 출처
http://www.fashionbiz.co.kr/BR/?cate=2&sty=T&ste=트루릴리전&idx=107692

http://weekly.hankooki.com/lpage/woman/200604/wk2006040513590144980.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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