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8 / 2024.03.2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국제경영학
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
시오.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회사 소개
2, 발달과정
3, 발달 배경
4, 3위 달성의 의의
5,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배경과 원동력
6, 3위 달성의 기술적 요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현대자동차는 1967년에 창업되었으며, 초기에는 포드와의 조립 계약을 통해 시작되었다. 그 후 독자적인 경로를 추구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현대는 국산자동차 고유모델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였으며, 다양한 기술을 도입하여 자체적으로 통합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은 다음과 같은 역사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968년 포드자동차와 해외 조립계약을 체결한 현대자동차는 포드의 생산기술과 마케팅 지식을 흡수하여 국내 자동차 산업을 발전시켰다. 1973년에는 정부가 자동차산업 장기진흥계획을 수립하여 국산 자동차 고유모델 개발을 유도하였고, 현대자동차는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하였다. 1998년에는 기아자동차를 인수하여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가격 대비 품질 경쟁력이 뛰어나며, 다양한 차종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으며,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 라인업을 강화하고,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고객 중심의 경영을 강조하며,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차종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고문헌
국제경영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참고) 동아일보, 김재형, 현대차그룹 ‘글로벌 빅3’ 굳히기… 작년 판매량 4위와 격차 더 벌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글로벌기업으로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안정된 경영체제를 확립,고품질을 위한 투자 확대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 미래의 자원문제에 많은 투자 필요현대자동차의 고질적인 문제인 낮은 브랜드 이미지 고급브랜드 출시하여 명품 브랜드로 도약- 해외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국내 최초 CNG-Hybrid ‘블루시티’ SPDQ & Awww.hyundai-motor.comwww.hyundai.co.inwww.the-genesisi.co.krwww.kama.or.krwww.mofat.go.kr kari.hmc.co.krwww.fortune.comwww.seri.orgwww.fnguide.comwww

  • [인적자원관리] 현대자동차 인사제도, 채용, 입사방안
  • 현대자동차에 대한 이해1) 자동차 산업의 특성 중 취업 준비생들에게 중요할 수 있는 의미 3가지2) 현대자동차, Global Top을 향한 열망3. 전략적 준비1)현대자동차에 입사를 하고 싶다면 현대자동차 채용에서 꼭 승리하고 싶다면 적어도 다음 과 같은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2) 현대자동차의 미래는 무엇이 중요할까 ?3)이해를 바탕으로 한 답변4)정리Ⅰ.기업소개(1)회사소개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라고도 한다. 2000년 8월 현대자동

  • [경영학] 현대자동차 분석
  • 자동차 제조업자본금 : 1,478,603결산기 : 12월자산총계(최근결산기말현재) : 24,700,8542) 회사 주요연혁1967년 현대자동차 설립1968년 영국의 포드사와 전략적 제휴1976년 국산 계발 차량 포드의 수출 실시1981년 일본의 미츠비시와 기술 제휴1998년 기아자동차 인수1999년 현대자동차 서비스와 현대정공 인수합병 실시2000년 크라이슬러와 전략적 제휴 및 계열분리를 통한 자동차 전문 그룹으로의 기반 마련2001년 정몽구회장, 「자동차 업계 노벨상」수상2

  • 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국제적 경제상황과 완성차 경쟁업체들의 경쟁이 가속화 되면서 세계 자동차시장의 지역적 차별화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완성차업체 실적은 공고해졌다. 현대기아차도 2014년 해외수출 및 해외 판매 부문이 80%를 차지한다. 즉, 해외 매출 비중이 매우 높은 상태이다. 그러나 현재 금융위기 이후 3강 체제를 형성한 업체는 도요타, 폭스바겐, GM사이다. 이들은 올해 연간 천만 대 판매를 넘어서면서 물량확대 경쟁을 지속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현재까지

  • [국제경영학 공통] 앨프레드 챈들러가 제시한 현대 기업의 형성과정을 설명하고, 삼성전자 또는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쟁력의 원천
  • 국제경영학 공통 앨프레드 챈들러가 제시한 현대 기업의 형성과정을 설명하고, 삼성전자 또는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데이터(도표) 등의 근거를 바탕으로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앨프레드 챈들러가 제시한 현대 기업의 형성과정1) 현대 기업의 형성과 앨프레드 챈들러2) 세계 기업들에게 혁신기법 전파3) 챈들러의 기업사 연구4) 챈들러의 논지와 기업사 연구 방법의 출발5) 챈들러의 경영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