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4학년)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1 / 2024.03.21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국제경영학
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
시오.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학 4학년)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개요

2. 현대차의 설립과 성장

3. 현대차의 해외진출 전략
1) 현대차의 북미시장 진출 전략
2) 현대차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3) 현대차의 아세안시장 진출 전략

4.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
1) 자동차 산업 발전과 혁신
2) 한중 관계
3) 전 세계 자동차 산업 관련 수요 지속적으로 증가
4) 소비자 신뢰와 브랜드 충성도
5) 기술적 환경
6) 마케팅 환경 적응 및 현지화

5.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1위를 위한 과제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지속적 성장은 내·외적 환경에 많은 영향 받기 때문에 그에 대한 합리적인 측정과 대응이 필요하다는데 일반적인 합의가 이루어진 상태이고, 특히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국적과 국경을 초월해서 이루어지는 글로벌 경제, 강대국 간의 무역 분쟁과 보호무역주의, 그리고 특정 질병의 세계적 유행으로 인한 경기침체 등 최근에 겪는 경영환경의 변화는 과거의 그것들 보다 훨씬 더 기업의 지속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이 모든 것을 압도할 수준의 본연의 독점적 우위를 가지고 있거나, 이러한 급격한 경영환경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적응하는 기업은 지속적 성장을 통한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는 반면, 그렇지 못한 기업은 도태되어 소멸하는 경우를 우리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국제경영학』, 우경봉·손경우·임상혁·강유덕·윤여준·이현진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다나카 미치아키(2019), 「2022 누가 자동차 산업을 지배하는가?」, 한스미디어.
정경옥, 세계 자동차산업 주도권 잡은 중국, 포스코경영연구소, 2020.
산업통상자원부. (2021), 『부품기업 미래형 자동차 전환 지원전략』
관계부처합동, (2020.10), 『미래자동차 확산 및 시장선점 전략』, 보도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00
  • 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00경영학과 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 론필자는 대체로 기아차와 현대차를 선호한다. 그 이유는 우선 기아 타이거스 야구팬이기 때문이다. 2024년 강력한 우승후보로 등장하고 있는 기아는 올해 우승의 가장 적기로 보고 있다. 그러

  •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
  •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1. 서론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동향을 살펴보면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그룹은 자동차 산업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그들의 역사적인 배경과 전략적 지향성에서 비롯된다.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은 지난 수십 년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왔으며, 혁신과 품

  • 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 국제경영학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서론본론1, 회사 소개2, 발달과정3, 발달 배경4, 3위 달성의 의의 5,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배경과 원동력6, 3위 달성의 기술적 요인결론 참고문헌서론현대자동차는 1967년에 창업되었으며, 초기에는 포드와의 조립 계약을 통해 시작되었다. 그 후 독자적인 경로를 추구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현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사례
  • 현대자동차, 기명식 보통주 153,000,000주(지분율 51%)】 ㆍ회사정리계획인가 결정 12.28ㆍ수출 200만대 달성1999ㆍ회사정리계획 변경계획안인가 결정 05.25 ㆍ아시아자동차공업(주), 기아자동차판매(주), 아시아자동차판매(주), 기아대전판매(주) 흡수합병 06.30ㆍ아산만공장 화성공장으로 명칭변경2000ㆍ회사정리절차 종결 신청01.17 ㆍ회사정리절차 종결 결정【법정관리 해지】02.16 ㆍ현대그룹에서 계열분리 08.312001ㆍ대규모기업집단 지정【현대

  • [경영학] 삼성의 경영이념
  • 것을 말한다. 이 전무는 95년 에스원 주식을 처분한 자금으로 CB를 배정받아 주식으로 전환, 에버랜드 최대 주주(25.1%)가 됐다. 삼성에버랜드는 삼성생명→삼성전자→삼성카드→에버랜드로 이어지는 순환출자의 핵심 고리다.에버랜드를 장악하면 사실상 삼성그룹을 지배하게 된다. 이듬해 법학 교수단은 이에 대해 회사에 970억원의 손해를 끼쳤다며 검찰에 고발했다. 검찰은 고발장이 접수된 지 3년 만인 2003년 12월 1일 공소시효 만료 하루를 앞두고 CB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