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현대 자동차 소개
2.중국시장 진출전략
3.미국시장 진출전략
4.SWOT 분석
5.인도시장 진출전략
6.유럽시장 진출전략
7.결론
- 본문내용
-
Strength
- 가격 대비 높은 품질과 성능
북미시장 진출 경험과 인지도
Ex. 기존 소나타 시리즈
- 앨라배마 공장으로 인한 생산 유통망이 확대
- 최신식 생산 라인과 자동차 설비
- 미국본토의 현지생산 공장이 있는 것
Weakness
- 검증되지 않은 기술력
- 미국에서의 현대자동차는 기본 브랜드 정체성이 저가 이미지
- 현대자동차가 상대적으로 좁은 유통망
- 종합적인 차량의 기술이 부재
- 현대자동차의 고질적 문제
로 손꼽히는 노사문제
Opportunity
- 유가 상승으로 인한 경제적 중형
세단의 수요 증가
- 아시아권 차량의 북미인지도가 상승
- 앨라배마 공장의 건설로 현지 생산으로 인한 공급 안정 효과
- 자동차 언론 및 소비자 단체 보고에 의한 높은 평가
- 풀 라인업 , 지속적인 후속모델을 생산하는 풀 모델 체인지 가능
Threat
- 유럽을 중심으로 한 대체 연료 차량 증가 추세
- 국가 인지도의 지속적인 하락으로 인해 현대자동차도 함께 이미지가 하락
-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관한 관심이 증대
전반적인 경쟁력은 선진업체에 비해 뒤짐
- 참고문헌
-
자료출처
www.hyundai-motor.com
www.hyundai.co.in
www.the-genesisi.co.kr
www.kama.or.kr
www.mofat.go.kr
kari.hmc.co.kr
www.fortune.com
www.seri.org
www.fnguide.com
www.hankooki.com
www.global-autonews.com
www.edaily.co.kr
(현대인을 위한) 자동차산업 이야기 - 안병하, 한국자동차산업교육연구소, 2007
현대자동차의 힘 - 진희정, 명성출판사, 2006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 장박원, 채움, 2005
현대자동차 글로벌리더십 - 디지털내일, 휴먼앤북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