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현대 자동차 소개
2.중국시장 진출전략
3.미국시장 진출전략
4.SWOT 분석
5.인도시장 진출전략
6.유럽시장 진출전략
7.결론
본문내용
Strength

- 가격 대비 높은 품질과 성능
북미시장 진출 경험과 인지도
Ex. 기존 소나타 시리즈
- 앨라배마 공장으로 인한 생산 유통망이 확대
- 최신식 생산 라인과 자동차 설비
- 미국본토의 현지생산 공장이 있는 것


Weakness

- 검증되지 않은 기술력
- 미국에서의 현대자동차는 기본 브랜드 정체성이 저가 이미지
- 현대자동차가 상대적으로 좁은 유통망
- 종합적인 차량의 기술이 부재
- 현대자동차의 고질적 문제
로 손꼽히는 노사문제

Opportunity

- 유가 상승으로 인한 경제적 중형
세단의 수요 증가
- 아시아권 차량의 북미인지도가 상승
- 앨라배마 공장의 건설로 현지 생산으로 인한 공급 안정 효과
- 자동차 언론 및 소비자 단체 보고에 의한 높은 평가
- 풀 라인업 , 지속적인 후속모델을 생산하는 풀 모델 체인지 가능

Threat


- 유럽을 중심으로 한 대체 연료 차량 증가 추세
- 국가 인지도의 지속적인 하락으로 인해 현대자동차도 함께 이미지가 하락
-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관한 관심이 증대
전반적인 경쟁력은 선진업체에 비해 뒤짐


참고문헌
자료출처
www.hyundai-motor.com
www.hyundai.co.in
www.the-genesisi.co.kr
www.kama.or.kr
www.mofat.go.kr
kari.hmc.co.kr
www.fortune.com
www.seri.org
www.fnguide.com
www.hankooki.com
www.global-autonews.com
www.edaily.co.kr
(현대인을 위한) 자동차산업 이야기 - 안병하, 한국자동차산업교육연구소, 2007
현대자동차의 힘 - 진희정, 명성출판사, 2006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 장박원, 채움, 2005
현대자동차 글로벌리더십 - 디지털내일, 휴먼앤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 Hyundai Motor India(HMI) 경영전략
  • 현대와 같은 대기업들이 각자의 전략과 제품라인을 가지고 인도시장에 진출하였고, 대부분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좋은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진출 영역이 자동차, 가전 제품 등 일부 제조 산업에 국한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향후 다양한 산업에서 많은 한국기업들이 국제경영 사업지로 인도에 진출할 수 있는 잠재적인 가능성도 매우 높다고 평가된다. 이미 인도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기업들의 사례를 연구분석하는 것은 후발

  • [경영전략]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실패사례
  • 자동차 기업은 그동안 엔고, 원저의 특수 혜택을 받으면서 마케팅의 우수함, 그리고 디자인 등 개발력의 획기적이 도약으로 선방했지만 이제 엔저, 원고의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도요타는 그동안 중요하게 추구해온 개발의 기기단축이나 해외 싼 부품자재의 개발과 사용에 문제가 터지면서 신중함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형성이 되며 규모경쟁은 제동이 걸릴 것이다.이것은 현대, 기아자동차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고 교훈이 될 것이다. 품질은 기업의

  • [국제경영-한류열풍] 문화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
  • 사례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실미도’영화 ‘태극기 휘날리며’가 4월4일까지의 집계기록으로 국내 781억원, 국외 6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실미도’는 국내 775억원, 국외 3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외 매출이 적은 것은 4월4일까지의 집계이고 두 영화가 각각 2004년 2월, 2003년 12월에 개봉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국외매출액이 점차 증가될 것으로 보인다. 2004년 4월 19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영화산업의 경제 파급 효과를 산업연관표로 분석한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사례
  • 자동차가 외환 위기 때 외국기술에 의존하여 환율 상승으로 인한 가격경쟁력 상실과 판매부진, 외환 손실로 경영권이 악화됐을 때, 현대자동차는 내수시장을 장악해갈 수 있었으며, 외환위기 기간 중 해외진출에 신중한 채 수출에 주력하여 재무적으로 강한 체력을 비축할 수 있었다. 98년 기아자동차를 인수 현재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현대자동차는 90년대 중반부터 꾸준한 차량 성능향상과 새로운 차종 계발에 힘써왔

  • 현대자동차품질경영 사례입니다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경영학부 경영학전공목 차서 론기업선정이유기업 분석기업연혁품질인증현황기업비전3대 경영방침5대 글로벌전략매출액브랜드가치본 론자체 품질 시스템5스타GQ-3355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더블 QC, 파일럿 공장제현대-기아 품질총괄본부품질패스제테크니컬 핫라인센터협력업체 직업훈련 컨소시엄전수(全數)검사 시스템6-Sigma 성공사례6-sigma란?현대 자동차의 6-sigma6-Sigma 운동의 전개와 성공 요인현대자동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