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2위 기업인 LG가 현재 선두기업인 삼성을 앞지르기 위한 방안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의 필요성·목적
Ⅱ. 기업소개
1. 삼성
2. LG
Ⅲ. 마케팅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산업구조 분석
① 5force
② BCG
③ PLC
3. SWOT
Ⅳ. 마케팅 전략
1. STP
① 시장세분화
② 타겟마케팅
③ 포지셔닝
2. 4P
① 제품
② 가격
③ 유통
④ 촉진
Ⅴ. 수익분석
Ⅵ. 전망·결론·시사점
- 본문내용
-
우리는 이제 위에서 언급한 개념들을 기초로 해서 모니터 시장에서 전세계적으로 1.2위를 다투고 있는 삼성전자의 싱크마스터와 LG전자의 플래트론이라는 두 브랜드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다시 말하면 1위 기업과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상호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선두자리를 지키기 위한 1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선두기업을 앞지르기 위한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고찰해보고자 한다. 모니터 시장은 아직까진 삼성이 1위를 지키고 있긴 하지만, LG가 세계최초 평면 모니터를 개발해서 플래트론이라는 상표를 붙임으로써 삼성의 싱크마스터와 거의 대등할 정도로 컸다는 점에서 비록 역전은 아직 못했지만, 조사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당초의 계획은TFT- LCD모니터 시장에 대한 조사를 하고자 하였다. 그런데 싱크마스터와 플래트론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출시되는 모니터가TFT- LCD모니터뿐만 아니라 CRT모니터도 포함된다는 사실을 감안하여 TFT-LCD모니터 시장을 중심으로 하되, CRT모니터 또한 논의의 대상에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TFT-LCD기술의 특징에 대한 설명을 참고적으로 하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내용 정리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눈에 들어오지 않고..분석들도 좀더 하셔야 할듯..
- vldmltngh***
(2008.04.17 23:35:29)
- 워드로 바꿔주셈
- a***
(2005.02.16 10:05: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