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2위 기업인 LG가 현재 선두기업인 삼성을 앞지르기 위한 방안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목적

Ⅱ. 기업소개
1. 삼성
2. LG

Ⅲ. 마케팅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산업구조 분석
① 5force
② BCG
③ PLC
3. SWOT

Ⅳ. 마케팅 전략
1. STP
① 시장세분화
② 타겟마케팅
③ 포지셔닝
2. 4P
① 제품
② 가격
③ 유통
④ 촉진

Ⅴ. 수익분석

Ⅵ. 전망·결론·시사점

본문내용
우리는 이제 위에서 언급한 개념들을 기초로 해서 모니터 시장에서 전세계적으로 1.2위를 다투고 있는 삼성전자의 싱크마스터와 LG전자의 플래트론이라는 두 브랜드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다시 말하면 1위 기업과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상호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선두자리를 지키기 위한 1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선두기업을 앞지르기 위한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고찰해보고자 한다. 모니터 시장은 아직까진 삼성이 1위를 지키고 있긴 하지만, LG가 세계최초 평면 모니터를 개발해서 플래트론이라는 상표를 붙임으로써 삼성의 싱크마스터와 거의 대등할 정도로 컸다는 점에서 비록 역전은 아직 못했지만, 조사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당초의 계획은TFT- LCD모니터 시장에 대한 조사를 하고자 하였다. 그런데 싱크마스터와 플래트론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출시되는 모니터가TFT- LCD모니터뿐만 아니라 CRT모니터도 포함된다는 사실을 감안하여 TFT-LCD모니터 시장을 중심으로 하되, CRT모니터 또한 논의의 대상에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TFT-LCD기술의 특징에 대한 설명을 참고적으로 하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정리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눈에 들어오지 않고..분석들도 좀더 하셔야 할듯..
  • vldmltngh***
    (2008.04.17 23:35:2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워드로 바꿔주셈
  • a***
    (2005.02.16 10:05:48)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 이마트 성공비결과 온 오프라인 시너지창출전략
  • 삼성경제전략 연구소,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시장 전략) 또한 2000년대 이후 투자가 주춤해지면서 해외 자본의 국내이익 회수라는 다소 악의적인 루머의 외국기업에 대한 반정서 또한 고전하고 있는 요인이다. 3) 롯데 마트“전통적인 유통업계의 라이벌”롯데 마트는 1998년 롯데 강변점을 시작으로 현재 35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국내 할인점 중 근소한 차이로 홈 플러스와 2위 자리를 다투고 있다. 그러나 홈플러스의 추격이 워낙 거세 고

  • [국제무역]중국 WTO가입 영향분석
  • 위한 제도 시행 (중고자동차, 중고자동차부품 및 중고기계류 등에 규제)○ 수입허가 대상품목 : 2001년 1월 현재 총 502개 품목, 쿼터관리병행 총 87개 품목보조금 분야 : 현재 보조금 분야에서 국제경쟁을 제한하는 정책을 실시 중에 있는 것으로 평가 따라서 WTO 가입으로 국영기업에 대한 보조금, 농산물 수출보조금 등의 폐지에 관한 개선안 제출○ 정부조달 문제 또한 WTO 가입과 GPA 가입

  • 한국 기계산업의 기술혁신시스템과 발전방향
  • 기업의 기술혁신시스템 4. 산학협동과 기반산업의 기술혁신시스템 5. 상호작용적 지식창조를 위한 시스템 구축 제9장 결론 참고 문헌 한국 기계산업의 기술혁신시스템과 발전방향 저자 서정해 발간일 1998년 07월 제1부 기술혁신시스템의 개념 제1장 서론 1. 연구 목적 21세기를 향하여 세계산업은 급격한 구조조정이 진전되고 있으며 각국은 이러한 변혁기에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 경제는 경제시

  • 인적 자원 관리 KT 인사 확보 전략 현상과 문제점
  • 현재 Kids Trust Fun 각각의 세부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시행 중이며, 기업의 체질변화를 위한 문화혁신 운동으로 나아가고 있다. Heart Board는 KT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Change Agent로서, 경영개선과제를 추진하고, 현장을 대변하는 목소리를 통해 기업 경쟁력 확보의 기반구축에 기여하는 청년중역회의를 말한다.2-8. 조직 구성도사 장윤리경영실홍 보 실전략기획부 문경영지원부 문재무관리부 문대외협력부 문정보시스템부 문마케팅 부 문신사업부

  • [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현재의 위치를 알고 나아갈 방향과 목적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방안 즉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기존의 경영전략을 버리고 혁신적인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우리는 이러한 경영혁신을 통해 성장한 한 대기업인 LG전자를 통해 경영혁신의 중요성과 그 과정을 보고자 한다.1. LG전자의 전반적 개요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