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피죤의 신제품 출시 전략 -세탁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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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피죤의 현 위치
피죤의 기업 소개
피죤의 현재 상황


Ⅱ. 세제 시장의 구도
세제 시장의 규모
세제 시장의 변화
세탁 세제 시장 분석 - 세탁세제 업체별 점유율 비교

Ⅲ. 주요 경쟁사 분석
LG 생활건강- 한스푼
애경 -퍼펙트
CJ 라이온- 비트


Ⅳ. 피죤의 신제품 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전략


Ⅴ. 마케팅 전략(4P)
제품
가격
유통
촉진 - IMC전략
본문내용
1. 기업소개
피죤은 1978년에 생소했던 섬유유연제 시장을 개척하여 ‘피죤’을 출시, 우수한 제품력과 고객지향마케팅, 체계적 브랜드 관리를 바탕으로 섬유유연제의 사용을 이끌어낸 기업이다. 또한 ‘빨래엔 피죤‘이란 멘트를 통해 확고한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기업이다.
vision :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

2. 현재 상황
피죤은 섬유유연제 시장의 선두주자로 환경친화적인 제품 개발과 소비자 모니터 시스템을 통한 고객 니즈의 반영으로 생활용품시장에 발빠르게 적응해왔지만 세제시장 내에서 섬유유연제 외에는 크게 성과를 거두지 못한 상태로 규모가 작은 시장에 다수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


5) 앞으로의 확장계획
다양한 섬유유연제 제품을 중심으로 브랜드 라인을 확장해갈 계획
생활용품, 유아용품을 중심으로 직, 간접적인 확장을 계획함
피죤, 무균무때, 마프러스와 같은 업계 최초의 제품을 연구개발 →새로운 시장 개척 노력
지속적인 기능 추가는 신제품 개발로 이어짐→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을 연구, 불만사항을 연구하여 소비자 욕구에 맞는 제품 개발에 힘씀.
피죤의 제품 리뉴얼: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파워는 계속 키워나가면서 낡은 이미지는 줄이고 신선한 느낌을 유지시키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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